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May 19. 2021

볼티모어 주말여행 (2)

뉴욕 뉴저지 인근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일상을 되찾은 미국의 모습이 마스크 착용 자율화로 나타난 첫 번째 주 각자 다른 방식으로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 더욱이 최근 한낮 날씨 역시 따뜻해지면서 야외 활동이 잦아지면서 주말에 뉴욕 뉴저지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는 여행객도 늘고 있다. 

이번에는 야외 활동을 주로 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자녀들과 함께 교육적인 여행이 될 수 있는 볼티모어 주말여행을 소개할까 한다. 이번에 소개한 두 곳은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요충지 이면서 동시에 볼티모어의 하버를 끼고 있어 상대적으로 다양한 여행지와의 연계가 가능하다. 지금과 같이 따듯한 초여름에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볼티모어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전천후 박물관 메릴랜드 사이언스 센터 (Maryland Science Center) 

이너 하버에서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박물관 이면서 한 곳에서 다양한 전시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사이언스 센터는 자연사 박물관과 과학, 그리고 다양한 응용 전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입구 왼편으로는 대형 공룡 화석과 다양한 모형이 소개되고 있고 오른편으로는 다양한 연령대의 과학 관련 전시를 한꺼번에 진행하고 있다. 대다수의 연령대가 좋아할 만한 전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너 하버에서 즐기는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 

특히 이곳의 카페테리아는 1층에 위치해 있어 상당히 좋은 조망에서 점심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박물관의 음식이 짜거나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이 주를 이루지만 이곳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샐러드나 가벼운 음료 등도 다양하게 제공하는 편이다. 특히 3층에 위치한 체험 위주  전시관은 어린아이부터 중학 학생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전천후 박물관이다. 

꿀팁은 뉴욕 뉴저지 일대에 있는 과학관의 멤버십을 가지고 있다면 입장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최대 장점이다. 

주소: 601 Light St, Baltimore, MD 21230

홈페이지: mdsci.org

전화번호: (410) 685-2370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 매킨리 요새, (Fort McHenry National Monument and Historic Shrine) 

1812년 영국과의 독립전쟁에서 볼티모어 항구를 지키기 위한 치열한 혈투를 벌인 이곳은 아일랜드 출신 이민자로 의사 이면서 군인이었던 워싱턴 대통령 아래서 장관을 지낸 제임스 메킨리 이름을 따 명명하게 되었다.



 비록 이민자들에게는 생소하지만 미국의 역사에서는 가장 중요한 한 페이지를 장식한 곳이다. 이러한 역사적인 장소이면서 1925년에는 별 모양 메킨리 요새와 함께 어우러진 천연 그대로의 자연 보고로 인정받아 국립 천연기념물 지정을 받았다. 이후 1939년에는 역사 성지 및 국립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면서 현재와 같은 모습이 되었다.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환상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또한 공원 곳곳에서 남아 있는 역사적인 흔적 역시 그 의미를 더할 수 있는 여행이 되기 충분하다. 요즘과 같은 날씨라면 바람 때문에 조금 차다고 느낄 수 있으니, 외투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2400 E Fort Ave, Baltimore, MD 21230

홈페이지: nps.gov

전화번호:  (410) 962-4290





Nyandnj.com에 오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학교 탐방 뉴저지 명문 사립고등학교 로렌스빌 스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