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29. 2021

키즈와 키덜트의 세상 레고 랜드
New York

뉴 레고랜드 너무 넓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덥고 짜증 나는 날이 이어지고 있지만, 동시에 흘러가는 여름을 붙잡고 싶은 많은 사람들의 욕심도 함께하고 있는 계절이다. 이제 며칠 남지 않은 아이들의 아우성을 달래면서 나의 어릴 적 욕심을 잠시나마 채울 수 있는 레고 랜드는 어떨까?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 오픈 준비를 했던 레고 랜드가 절치부심한 일 년의 세월은 얼마나 대단한 물건을 만들어 내었을지 한번 가 보았다. 


절묘한 위치의 레고 랜드 뉴욕 



레고 랜드라고 하면 대부분 대도시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인근 연계 지역이 반드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것이 사실인데 레고랜드 뉴욕은 이러한 놀이 공원의 공식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다. 

뉴욕시티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오렌지 카운티에 위치한 레고랜드는 사실 이곳 말고는 마땅한 연계 지역이 없다. 차로 약 20여분 거리에 우드버리가 위치해 있다는 것과, 인근에 다양한 농장들이 산재해 있다는 것을 들자면 충분히 매력이 있는 곳은 맞다. 


그러나 이곳만큼 절묘한 위치는 없다. 남쪽으로는 뉴저지의 다양한 휴양시설과 스키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84번 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어 코네티컷이나 펜실베이니아에서도 찾기 쉬운 교통 요지에 위치해 있다. 이 때문에 이름은 레고랜드 뉴욕이지만,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그리고 펜실베이니아까지 아우르는 절묘한 위치를 선택한 것이다. 


키덜트의 넓은 세상… 그러나 너무 넓다 



놀이공원이 넓다는 말은 어쩌면 충분한 장점이 될 수 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기에 사람을 많이 마주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면서, 동시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존재한다는 말일 터이니,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여유로움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총 7개의 소규모 테마로 구성된 레고랜드 뉴욕은 입구인 위쪽과 아래쪽 놀이 시설로 구분할 수 있다. 


굳이 서두부터 위와 아래로 구분한 이유는 간단하다. 입구 쪽인 위쪽과 아래쪽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는 이동 동선 때문에 상대적으로 걷는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즉 넓은 장소 때문에 넓은 것이 아니라 많이 걸어야 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반드시 편안한 신발과 짐을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다행히 파크 이곳저곳에 음수대를 설치해 두고 있어 시원한 물을 언제든지 맛볼 수 있다는 것은 충분한 장점이다. 


하나의 테마만 하더라도 충분하다. 


레고랜드 뉴욕은 브릭 스트리트, 브릭 토피아, 레고 파이러츠, 레고 시티, 레고 캐슬, 레고 닌자 월드, 그리고 미니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입구 지역에 위치한 브릭 스트리트와 브릭 토피아는 기존의 레고 디스커버리 센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형태의 놀이 시설과 미니어처 피겨를 보여준다. 가장 먼저 놀이 시설로 만나보는 레고 회전목마는 마지막에 탈것을 추천한다. 너무 많이 걸어서 일까? 마지막에 나가기 전에 사람이 많이 없을 때 타면 가성비가 좋다. 




브릭 토피아와 닌자 월드는 실내 시설이 주가 되는데 모두 디지털 라이드 형식을 띄고 있어 쉽게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입구에 도착 하자마자 미니 랜드를 통해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동선과 반대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이동시간도 단축하고, 상대적으로 많은 관람객 동선과 분리될 수 있어 추천할 만하다. 




아래쪽에는 실외 시설이 주가 되고 있는데, 여름을 맞이해 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이 많이 있다. 특히 레고 파이러츠는 배를 타고 물대포를 쏠 수 있거나 2인용 작은 보트를 타고 해적이 되는 체험을 할 수도 있다. 바로 옆에 위치한 레고 시티는 가장 큰 소테마로 가장 광활한 부지를 자랑한다.  4D극장에서부터 물놀이, 자동차, 소방차까지 없는 것이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의 먹거리는 부족하다 


모든 미국 내 놀이공원이 그러하듯이 가장 일반적인 음식을 가지고 있다. 알레르기의 나라인 미국은 누군가의 알레르기를 위해 가장 일반적인 음식만을 제공하다 보니, 너무 맛없고 멋없는 음식밖에 없다. 사실 브릭 토피아와 닌자 월드를 제외하면 나머지 소테마에서 만날 수 있는 음식은 대동소이하다. 말라버린 치즈버거와 짜디짠 감자튀김, 그리고 샐러드 정도? 닌자고 월드에서는 중국식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브릭 토피아에서는 그나마 퀄리티가 좀 되는 바비큐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다. 많은 음식을 싸갈 수는 없지만, 여건이 된다면 간단한 음식을 싸가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만일, 연계 지역을 원한다면 워릭 벨리 와이너리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약 20분 정도 남쪽으로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음식과 와인 모두 흠잡을 데 없이 좋은 곳이다. 아니면 우드버리로 이동해 이곳의 푸드코트를 이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음식 퀄리티는 훨씬 좋다. 




주소: One Legoland Blvd, Goshen, NY 10924

전화번호: +18454100290

홈페이지: https://www.legoland.com/new-york/




Nyandnj.com에 오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뉴욕의 가을이 가장 먼저 오는 곳 | 워릭 벨리 와이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