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dia Kim Mar 02. 2020

현재 외국인 학교/ 국제학교들 홈스쿨 중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현재 한국학교들은 개학이 미뤄지고 있지만 외국인 학교/ 국제학교는 학기 중이었으므로 등교는 하지 않고 virtual class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모두 laptop으로 실시간 수업하고 과제를 내고 있어요.


외국인 학교나 국제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항상 알려드리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컴퓨터 스킬이에요. 제 학생들 중에도 현재는 한국 학교 재학 중이지만 나중에 미국 유학이나 국제학교 가기 위해 준비 중인 학생들은 모든 공부를 컴퓨터로 시킵니다. 이젠 국제학교와 외국인 학교의 대부분의 교과서들도 온라인으로 바뀐 지 한참 되었죠. 숙제나  발표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고 보면 돼요. 그런데 한국학교에서는 아직 다루는 컴퓨터 프로그램도 한정되어 있는 것 같고 또 기본적인 타이핑이나 리서치 스킬도 부족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컴퓨터 응용 스킬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요.


이렇게 평소에도 컴퓨터는 기본인데 홈스쿨 중인 경우는 요즘 같은 virtual class 기간엔 더욱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중요해졌어요. 컴퓨터를 잘해도 선생님들께 공손하게 이메일로 질문을 한다던가 이런 스킬들이 아주 중요합니다.


아무튼 참고되셨길 바라고 모두들 힘내요^^


- 미국유학, 보딩스쿨, 국제학교, 외국인학교, 토플, SAT, GPA, 영어공부

작가의 이전글 영어유치원에서 확실히 기대할 수 있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