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블로그를 해야 하는 브랜드 특징

제품을 검색했을 때, 어떤 정보들이 나오나요?

by modip
제품을 검색했을 때,
관련 정보가 거의 없다면 어떨까요?
우리 브랜드 정보가 없다구요!블로그를 해야 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바로 검색 시 후기 정보가 없는 브랜드인데요.소비자는 블로그 후기를 통해 더 상세한 이미지를 확인하고,내가.jpg

예를 들어 화장품 이름을 검색했는데 홈페이지와 쇼핑 탭만 나올 뿐, 블로그에 소비자의 후기 정보가 없다면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해 신뢰감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카테고리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고관여 제품 등 특정 제품의 경우에는 블로그 정보가 중요한 요소로 작동합니다.


소비자는 블로그 후기를 통해 더 상세한 이미지를 확인하고, 내가 직접 사용했을 때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상상할 수 있을 때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장님들은 블로그 마케팅은 효과가 없다고 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블로그 마케팅이 구시대적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블로그를 무조건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마케팅이 모든 제품, 서비스에 적합한 건 아니에요.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할지 전략적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M54' 전 직장 대표님 막말에 스레드가 불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