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라우허 Jul 20. 2021

친환경 빨대 비교(스테인리스, 실리콘, 유리, 대나무)

제로웨이스트 용품 신중하게 사기!




아.아의 계절이 왔다.
 친환경 빨대 리뷰




날이 점점 더워지는 요즘.

무조건 뜨아 (뜨거운 아메리)만 찾던 저도

이제는 대부분 '아아'를 찾게 되네요 :)


여름도 왔고!

이제 아아도 즐겨야 해서

지인들에게 선물 받은 빨대를 모두 꺼내

리뷰를 해봅니다





사실 저는 빨대를 챙겨 다닐 바에는

아예 쓰지 말자는 주의였어요.

귀찮기도 하고 없어도 무리가 없고.



근데 요즘 바닐라 콜드 브루의 맛에 빠지고 ㅠ

또 차 타고 이동하며 커피 마실 일이 많아

빨대를 소비하는 일이 은근 있음ㅠ



그래서 빨대를 꺼내야겠다 생각했죠.







스테인리스 빨대





첫 번째는 스테인리스 빨대.

친환경 빨대로 많이 알려져서 보신 분들 많죠?


요즘은 일자 형태뿐 아니라 굽은 형태

또 '버블 이용'도 나와서

마시는 음료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도 있어요.







우선 스테인리스의 장점

튼튼하고 정말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

한번 사두면 교체할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아요.

 

또 튼튼하니 휴대할 때 망가질 일도 없고요.






하지만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길고 가는 스테인리스 빨대는

사용할 때마다 살짝 불안해요.


누가 옆에서 치거나 방해를 받으면

뭔가 목구멍에 깊이 들어갈까 봐 불안 ㅠㅠ

아이들은 더 불안하겠죠? ㅠㅠ


또 저는 스테인리스 빨대 도착하자마자

빨대 솔로 열심히 씻었지만

마실 때마다 이 쇠 맛이 가시질 않더라고요.

근데 이건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듯.


이 쇠 맛 때문에 선물 받긴 했지만 ㅠㅠ

자주 사용은 하지 못했어요






요즘은 스텐 빨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입구에 끼우는 실리콘이 나오더라고요 ㅎㅎ


실리콘을 끼우고 마시면 안전하고

좀 더 우리가 많이 쓰던 빨대에 가까운

사용감이라 좋아요.





유리빨대





유리는 제가 주로 집에서 사용하는 빨대.


유리 빨대의 가장 큰 장점

투명해서 세척이 아주 속 시원해요!

또 쇠 맛 같은 다른 향? 이 느껴지지도 않고,

착색될 염려도 없고요.


예전에는 마냥 약할 것 같아서 안 쓰다가

막상 써보니 너무 가볍고 튼튼했음!

 

요즘 이 빨대를 다시 꺼내

집에서는 대부분 유리를 사용 중이랍니다.







단점은 역시 깨질 수 있다는 것.

휴대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혹시 몰라 휴대하지는 않아요.




실리콘 빨대





다음은 실리콘 빨대입니다 :)

실리콘 빨대의 장점은

말랑말랑해 사용감이 좋고

아이들이 쓰기 좋다는 것 같아요.


유리, 스테인리스, 대나무는 딱딱하지만

요건 유연한 소재라 입에 닿는 느낌이 좋음.







실리콘 빨대는 시원하게 펼쳐져서

세척하기도 좋아요.


아귀?를 맞춰주면

일반 빨대처럼 닫히는 형태랍니다.








실리콘의 단점

먼지가 너무 많이 붙어요 ㅠ

그래서 휴대하기에는 좋지 않음.


아이들 쓰기에는 너무 좋지만

들고나가면 세면대에서 꼭 씻어 써야 함.






대나무 빨대






마지막으로  예쁜 대나무 빨대.

우선 저는 비주얼로는

이 대나무 빨대가 가장 이쁜 듯.


역시 자연 소재의 맛이 있죠?





대나무 빨대의 가장 큰 장점은

가볍고 휴대하기가 좋다는 것.


유리 빨대처럼 깨질 위험이 있거나

실리콘 빨대처럼 먼지가 붙을 일도 없죠.


저는 요즘 주로 이 대나무 빨대를

휴대하고 다녀요.






단점은 나무 소재라

건조에 신경 써야 하고

색이 진한 음료에 오래 담가 놓으면

착색 위험이 있음.


뭔가 찐~한 음료, 초콜릿 같은 걸 즐긴다면

이 대나무 빨대는 맞지 않을 수 있겠네요.


저는 주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아직 착색된 적은 엇고

사용한 후에 꼭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해 주고 있답니다.





아무도 안 궁금한데 ㅎㅎ
내 맘대로 뽑은 친환경 빨대 랭킹







하.. 치열한 리뷰 끝에

저의 최애를 결정해보자면요

(아무도 시킨 적 없지만 ㅋㅋ)


우선 집에서 사용하는 건 유리 빨대고

휴대용은 대나무 빨대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유리는 착색 걱정 없어 오래 쓸 수 있고

가볍고 세척도 속 시원해

집에서 자주 쓰기 아주 좋은 듯.


대나무 빨대는 가볍고

파손 위험도 적고 또 먼지도 덜 붙어

휴대하기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쓰기에는 말랑말랑한

실리콘 빨대가 가장 좋은 것 같고요.

집에 친구 아기나, 조카들이 놀러올때

꺼내주면 좋은 듯.





이건 모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인 거 아시죠?

다른 의견 댓글로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로 의견 주시면 다른 분들이 구매하실 때  

더 정확히 비교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매거진의 이전글 시판 간장병, 기름병, 식초병 뚜껑 캡 제거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