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출간
서평단을 모집합니다
#로마가족의유럽살이 출간 임박!
[서평단 신청]
마법천자문, 그리스로마신화, 인간탐구보고서 까지 멋진 책을 만든 아울북에서 로마가족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세계 문화 학습만화를 만들었습니다.
저희 이야기라서가 아니라 진짜 재미있습니다.
글도 모르는 이도가 몇 번을 반복해서 봤는지 몰라요.
서평단 모집 놓치지 마셔요!
오전에 다음 달 기획하는 강의에 대한 미팅이 있었습니다.
처음엔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점점 패밀리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로 방향이 흘러갔습니다. 코로나가 시작이 되고 #모자문답집 을 직접 만들어 자가출판을 하면서 이안도의 그림으로 티셔츠를 만들었습니다. 해외판매가 가능한 사이트를 만들어 판매라면서 내친김에 모자문답집 전자책도 직접 제작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위해 생애 첫 사업자등록을 하고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오프라인 입고를 위해 영업(?)도 했습니다. 당시 집 밖으로의 외출 조차 불가능한 락다운 상황이었으니 이 모든 것을 집 안에서 인터넷으로 만들어 나갔습니다. (돌이켜보면 그 작은 일들 하나하나가 지금의 올리브 오일 사업까지 이어진 것 같네요.)
그 당시 썼던 브런치 북 제목이 #패밀리브랜딩 이었습니다.
가족 중에 전 기획자이며 콘텐츠를 영상이나 글로 생산하는 사람이고 이안도와 가신은 콘텐츠 그 자체. 우린 가족으로 있을 때 가장 빛이 났습니다.
‘퍼스널이 아니라 패밀리여야만 했습니다.’
우리의 사소한 일상, 금새 잊혀지는 대화, 보잘것 없어보이는 아이들 그림 하나하나가 쌓이면 엄청난 매력과 힘을 발휘했습니다. 그것을 세상으로 끌어내 시장에서 쓰임이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모자문답집도 티셔츠도 얻었던 수익은 미비했지만 우리의 일상 자체가 시장에서 가치를 가진다는 것을 입증했음은 분명했습니다.
그리고 패밀리 브랜딩 글을 쓴지 2년이 지났습니다.
곧 김작가도 가신도 아닌 #로마가족 이라는 이름으로 책이 나옵니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르니까,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생생한 질감의 세상을 놓치지 않은 채 앞으로도 무한히 상상하고 꿈꾸겠습니다.
#우리의상상은현실이된다
#로마가족
#패밀리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