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Manju Han
Jan 20. 2022
[온라인 해외법인장 과정 티저 공개]
5번에 걸친 신공장 프로젝트 수행(부지선정/정부협상/공장건설/생산 관리 등)과 현지 판매와 마케팅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판매 3위가 되는 과정에서 글로벌 경영인의 역할을 맡으신 분
강사 진의환
- 현)소프트랜더스 고문, 서울대학교 산학협력교수
- 현대자동차 중남미권역본부장 CEO & President (~2020년 12월)
- 기아자동차 인도공장 CAO (Chief Administration Officer)
- 현대자동차 브라질 법인 CAO
- 기아자동차 미국 법인 CAO, 본사 총무실장
-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 ‘대외, 홍보, 법무 담당 주재원’
-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대외, 홍보, 법무 담당 주재원’
PART 1. 글로벌 경영환경의 이해와 해외진출 전략
-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 국가별 해외진출 전략
PART 2. 해외법인장(C-Level)의 역할과 책임
- 본사와 해외법인 사이에서 해외법인장의 역할
- 차별화된 신규 법인과 기존 법인의 경영 전략
- 성공하는 법인과 실패하는 법인의 차이
PART 3. 해외법인장(C-Level)의 의사결정
- 수많은 의사결정의 순간
- 해외법인장의 의사결정 원칙
PART 4. 글로벌 리더십과 현지경영
- 글로벌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리더십
- 현지 경쟁력 확보와 리스크 관리
PART 5. 해외법인장(C-Level)의 인재관리
- 해외주재원 및 현지채용인의 선발과 관리
- 현지인 육성의 핵심 포인트
PART 6. 이문화 상황에서의 경영
- 현지 시장은 현지인이 가장 잘 알아
- 세무, 노무, 회계 다양한 외국인 비용
PART 7. 해외법인장(C-Level)의 자기관리
- 리더십과 경영 마인드
- 가장 중요한 건강과 자기관리
- 해외법인장과 가족
#소프트랜더스리로케이션멤버사무료
https://youtu.be/r0l9BB4-T0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