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 4기 모집

안녕하세요.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저자 흑상어쌤입니다.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은 마케팅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여 마케팅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업자와 초보 마케터를 대상으로 합니다.  하루에 10분 이상 마케팅을 배우고 실행하는 습관을 만들고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는 스스로의 성장을 목적으로 합니다.

특별히 이번 4기는 선정도서인 '커뮤니티 마케팅'(마크 W. 셰퍼, 디자인하우스)을 디자인 하우스에서 협찬해주셨습니다. 선착순 5명에게 무료로 책을 보내드립니다. 

'하루 10분 마케팅 독서클럽 4기' 참여 신청 : 

https://forms.gle/BtA1K6UKCFEnoAvZ6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에 참여한 이유


3기까지 '111 마케팅 독서클럽'이란 이름으로 운영된 마케팅 독서클럽 멤버분들의 참여 이유입니다. 

개인에 따라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마케팅을 배우고 현재 하는 일에서 성과를 만들고 싶다는 이유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 원인은 마케팅을 배우고 실행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지만 방향과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케팅 독서클럽 참여이유는 무엇인가요?



*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 세상사 뭘하든 마케팅을 알아야겠다고 생각하고 마케팅을 배우고 싶습니다.

* 마케팅 책이나 강의를 들어봤지만 마케팅의 기본을 배우고 싶습니다. 

* 마케팅 책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운 것을 실제로 활용하고 싶습니다.

*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성과를 만들고 싶어서 마케팅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습니다.


왜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에 참여 해야 할까?


첫째, 무엇을 잘 하려면 알아야 합니다. 

아는 것 없이 배우지 않고 잘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저의 책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에서도 강조하는 이야기 입니다만 모르고 잘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한 권의 책은 한 명의 멘토와 같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넘어 이미 내가 가진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는 사람의 인사이트를 배우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독서가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서를 통해서 내가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의 힌트를 찾고 배울 수 있습니다. 

둘째, 개념과 관점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독서를 통해서 내 지식과 생각이 확장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고정 관념을 깨고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독서가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는 없겠지만, 기존의 내 지식과 생각으로 해결 할 수 없던 문제도 독서를 통해 새로운 해결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셋째, 성장을 위해서는 피드백과 의견 교환이 필요합니다. 

사람의 성장에는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피드백과 의견 교환이 도움이 됩니다. 같은 책을 읽더라도 사람마다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자신의 문제 해결은 결국 스스로의 선택과 행동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좀 더 나은 선택이 무엇인지 판단할 수 있게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서를 통해서 피드백과 의견 교환을 통해서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의 비젼, 미션, 목표, 결과물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은 다음과 같은 비젼과 미션, 목표를 가지고 운영됩니다. 

- 비젼은 독서클럽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미래의 모습입니다. 

* 비전 : 마케팅 독서를 통해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는 멤버들의 성장을 돕습니다

- 미션은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실행 방향입니다. 

* 미션 : 하루 10분 이상 마케팅을 배우고 실행하는 습관 만들기를 돕습니다

- 목표는 미션을 실제로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입니다. 

* 목표 : 선정도서의 일일 독서 인증을 15일 이상 하도록 돕습니다

- 독서클럽 멤버는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클럽장 : 흑상어쌤(독서클럽 멤버의 모집, 운영, 피드백 등 전체 진행을 담당합니다)

기장 : 각 기수별 기장(멤버들이 선출하고 멤버들의 미션 활동을 돕고 관리합니다) 

- 도서클럽의 활동 종료는 스토리북 제작을 끝으로 마감합니다. 

* 독서클럽 4기 스토리북(pdf) 제작

1개월의 독서클럽 활동이 종료되면 멤버분들이 직접 쓴 독서 후기, 참여 후기 등을 취합해서  4기 스토리북(pdf)을 제작하고 멤버 모두에게 공유합니다.


클럽장 '흑상어쌤'은 누구?



* '마케팅 모르고 절대 사업하지 않습니다',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두 권의 마케팅 책을 출간했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626401


마케팅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사람과 기업이 마케팅을 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arblsystem/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marblsystem

- 브런치 : https://brunch.co.kr/@marblsystem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 4기 신청안내


1. 신청 대상

- 마케팅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사업자, 초보 마케터

- 바쁘지만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프리랜서, 직장인

- 마케팅 개념과 학습 방향을 찾고 싶은 예비 사업자

*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1) 하루 30분 ~ 1시간 이상 독서시간을 지킬 수 있는 분

(2) 일일 독서 인증을 15일 이상 할 수 있는 분

(3) 마케팅 기본 개념과 기본기를 배우고 싶은 분

* 이런 분께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너무 바빠서 독서 시간을 확보하기 어렵고 일일 독서 인증이 어려운 분

(2)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일일 독서 요약을 남기기 어려운 분

(3) 책을 읽기만 하고 실행 하기 어려운 분 

2. 4기 선정도서


-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 독서클럽 기본서

- '커뮤니티 마케팅' : 4기 선정도서

* 책 구매 또는 대여는 편하신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 도서 내용 확인 용 교보문고 링크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626401

'커뮤니티 마케팅'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829379

3.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독서클럽' 2월 일정

* 모집 기간 : 1월 21일~1월 31일

: 멤버들의 자기 소개 후 기장을 선출합니다(선출된 기장은 참가비의 50%를 환불받습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선정도서 2권을 미리 구매/대여하여 준비 바랍니다. 

: 모집이 완료되면 신청하신 메일로 참여자 대상 흑상어쌤 유료 전자책을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 참여자 대상 유료 전자책 선물

(1) '100 베스트 마케팅' 마케팅편(39,000원)'

(2) '조선의 마케터 허생전(9,900원)'

(3) '나도 창작자가 될테야(29,000원)'

(4) '대표님, 마케팅 모르고 마케팅하면 안됩니다'(무료)

(5) '100 베스트 마케팅' 10권 요약본(무료)

(6) 226권 추천 책 리스트(무료)

(7) 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할 마케팅(미리보기, 무료)

(8) 하루 10분 마케팅습관(미리보기, 무료)

* 운영 일정

1주차(2월 1일~2월 4일) : 준비

(1) 선정도서 2권을 준비합니다.

(2) 흑상어쌤의 가이드 영상을 봅니다(유튜브 링크 공유)

(3) 일일 독서 요약을 위한 블로그를 만듭니다.(기존 것 사용 가능)

:  '마케팅 독서클럽' 이름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듭니다.(독서클럽 기간 내 유지, 종료 후 삭제 가능) 



2주차(2월 5일~2월 18일) : 2월 9일~12일 설 연휴, 독서

(1)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을 읽고 일일 독서를 인증합니다.

: 사진 촬영, 독서 노트 등 채팅 방 공유

(2) 기간 중 7회 이상 블로그에 독서 요약을 올립니다.

제목 예)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일일독서 요약 1차

내용 예) 독서 후 인상 깊은 메시지와 자신의 소감 요약


* 만약 이미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을 읽었다면 일일 독서 요약을 올리고 커뮤니티 마케팅 부터 독서를 시작해도 됩니다. 


3주차(2월 19일~2월 28일) : 독서

(1) '커뮤니티 마케팅'을 읽고 일일 독서를 인증합니다.

: 사진 촬영, 독서 노트 등 채팅 방 공유

(2) 기간 중 7회 이상 블로그에 독서 요약을 올립니다.

제목 예) 커뮤니티 마케팅 일일독서 요약 1차

내용 예) 독서 후 인상 깊은 메시지와 자신의 소감 요약


4주차(2월 29일~3월 3일)

(1) 4기 독서클럽 스토리북 제작을 위한 설문조사 참여

: 2권의 독서 후기, 독서클럽 참여 소감 등

- 참여자의 설문조사 내용을 취합하여 4기 스토리북(pdf)을 만듭니다.(~취합 후 10일 이내)

- 제작된 스토리북은 참여자에게 모두 공유드립니다.

- 스토리북 공유 후 활동 마감


3. 신청 방법

(1) 신청서 작성 및 참가비 입금(기장으로 선출되면 참가비 50% 환불)

'하루 10분 마케팅 독서클럽 4기' 참여 신청 : 

https://forms.gle/BtA1K6UKCFEnoAvZ6


(2) 참가비 입금 확인 후 이메일로 선물 발송 및 오픈 채팅방 URL과 입장코드 발송

(3) 문의사항 : blacksharkstory@gmail.com



마케팅 고민해결과 실력향상을 위한 마케팅 독서클럽



한 권의 책은 한 명의 멘토와 같습니다. 

시간과 장소를 초월해서 저자의 지식과 경험을 배우는 것은 어떤 일을 배우더라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고민할 문제는 할 것이냐 말것이냐의 선택이 아닌 어떻게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습니다. 

주위에 마케팅을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고 경험과 지식도 부족하여 고민하고 어려움을 겪는 대표자와 담당자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마케팅을 배우는 데 진심이고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함게 성장하는 모임을 지향합니다. 서로의 발전을 독려하고 때론 자극을 받으며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저자 흑상어쌤과 함께 하루 10분 마케팅습관을 만들고 더 나은 판단을 위한 성장에 참여하세요. 그 동안의 마케팅에 대한 답답함을 풀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나만 몰랐던 마케팅 레벨업 3단계

https://blog.naver.com/blacksharkstory/223305372239



- [PDF 전자책]어차피 꼭 한번 배워야할 마케팅

https://marblsystem.com/learn



- 흑상어쌤 오픈 채팅방(입장 시 무료 선물 7종)

https://open.kakao.com/o/gYNVhOrf




작가의 이전글 마케팅 초보탈출 3단계 : 가설검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