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영어 글쓰기 하면서 느낀 점

한달영어글쓰기/영어실력상승하는 법

by Marco지호

필자는 영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한달동안 영어 글쓰기 도전을 하였다. 영어 글쓰기를 도전한 일차적인 이유는 영어실력의 향상이 목적이었다. 많은 분들이 일주일 만에 포기하는 영어 글쓰기를 하면서 느낀 점을 나누려고 합니다.


1. 혼자 하면 쉽게 포기하게 된다.

필자는 5년 전에도 영어 글쓰기를 도전한 적 있었다. 결과는 실패를 하였다. 그 이유는 혼자서 영어 글쓰기를 하면서 동기 부여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글쓰기 8일 차에 매너리즘에 빠져서 포기하게 되었다. 그 당시 글쓰기 하면서 너무 똑같은 주제의 글을 쓰고 있어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영어 글쓰기는 시작부터 달랐다. 함께 글 쓰는 파트너가 6명이 있었으면 주제는 없었지만 다양한 시각으로 글 작성을 시도하는 것을 보면서 동기 부여 갸 되었다. 추가로 매일 인증 시간이 있어서 안 쓰는 없는 환경 설정이 묶여 버렸다. 이와 같이 스스로 힘든 일을 도전할 때는 집단으로 묶여 기간을 정해서 하는 것을 추천해 주고 싶다. 그럼 끝까지 해낼 수 있다.

hands-2847508_960_720.jpg 혼자하면 포기하고, 함께하면 성공한다


2. 인풋 없는 아웃풋은 없다.

30일 동안 영어 글쓰기를 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똑같은 주제가 너무 많이 반복이 되었다는 것이다. 다양한 소재의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책을 읽거나 경험을 해야 한다. 일로 하는 경험은 항상 똑같고, 책은 회사일로 묶여 있어 많이 읽지 못하였다. 더불여 독서를 할 때 한글로 된 책 보다 영문으로 작성된 소설 또는 에세이를 읽어야 하였지만 그렇지 못하였다. 그렇다 보니 똑같은 주제와 똑같은 단어의 반복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영어 글쓰기를 한다면 실력이 높아진다고 알고 있지만, 동일한 문구와 단어를 사용한다면, 실력은 제자리에 맴돌고 있다고 보면 된다. 물론 영어 글쓰기를 하면서 스스로 그런 점을 깨달아 새로운 단어를 찾기도 하지만,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걷는 경향이 있다. 그럴 때 제일 필요한 것은 끓임 없는 인풋이 중요하다.

girl-2771936_960_720.jpg 인풋없는 아웃풋없다.


3. 그룹으로 진행할 때 다양한 분들의 참석이 필요하다

흔히 영어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수준이 맞거나, 더 높은 사람들과 그룹으로 이루어서 진행하라고 말을 한다. 그런데 영어 글쓰기를 작성할 때는 다양한 영어실력을 갖춘 분들과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 스피킹 실력이 부족한 사람이 영어 글쓰기 실력이 좋은 분들이 꽤 계시다. 그리고 자신은 영어를 잘 못한다고 하는데, 영어 글쓰기의 글을 보면 상당이 생각이 깊고 울림이 있는 글들이 많다. 그러면서 배우는 점들이 많다. 사람들은 영어 글쓰기를 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정리한다. 그래서 다양한 분들의 참석이 필요한 것이다.

workplace-1245776_960_720.jpg 다양한 분들의 참석을 통해 사고의 확장이 발생한다




지난 한 달 동안 영어 글쓰기를 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다. 특히 나 자신에 대해 많이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코로나 19 격리기간에 영어 글쓰기를 하지 않았다면 아마 우울증이 심해졌을 것으로 본다. 해당 기간에 회사 기숙사에서 격리되어 있었으며 이제는 주말에는 집으로 복귀를 하고 있다. 그래서 영어 글쓰기를 같이 하고 싶은 분들은 "한 달"이라는 Site에 한 달 미디엄을 신청해서 같이 하길 권하고 싶다.(http://site.handal.us) 물론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선택은 본인들에게 맡기고 싶다. 필자는 지난 3월~4월 한 달 동안 진행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생각이다. 그래서 다음 기수에는 한 박자 쉬면서 매일 영어 글쓰기를 해보고자 한다 물론 인풋 활동에 더 열심히 치중할 생각이다.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첫 번째는 이제 집으로 복귀해서 출퇴근 시간이 더 줄어들었다. 두 번째는 회사일이 너무 많아져 너무 버겁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혼자서 할 수 있는지 나 자신을 테스트하고 싶어 졌기 때문이다.


참고 사진 : Pixaboy

#Handal #한달 #영어글쓰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투표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