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업자들 Jul 19. 2023

업계 1위 브랜드가 알려주지 않는
네이밍 법칙 3가지

내 브랜드를 지키는 단 1가지 방법

매년 9,420명의 사업자들이 상표권을 미리 확보 안 해서 사업에 큰 피해를 입는데요. 업계 1위 브랜드는 다릅니다. 지금부터 업계 1위가 반드시 지키는 네이밍 법칙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업 전 상표 조회 사이트에서 검색하기


실수로라도 상표등록된 이름을 사용할 경우 징역 또는 벌금 등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피해를 예방하려면 아래 사이트를 통해 사용 전 반드시 상표등록 조회부터 하세요.


 마크인포 무료 상표 조회 (추천)

특허청 데이터를 활용해 상표명만 입력하면 다양한 업종의 동일 상표를 체크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상표 무료 조회 바로가기 ▶






2. 상표등록 가능성 높이는 이름 짓기


상표등록 조회 결과에 없는 상표라도 100% 등록되지 않습니다. 이 같은 사실을 모른 채 무작정 신청했다간 거절 확률만 높아지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3가지 략만 잘 따라하면 상표등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표등록은 다른 상표와 구분되는 주요 단어가 없거나, 유사 상표가 존재하면 거절될 위험이 있어 상표등록 심사를 통과하는 것은 매우 까다로운데요.


이처럼 전문가의 도움이 없다면 상표등록개인이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15개월의 긴 심사기간 끝에 등록 거절 결정이 나온다면, 들였던 시간과 비용을 다 날리게 됩니다.






3. 상표등록 전문 서비스, 마크인포 총알 출원 신청하기


내 상표가 거절될까 걱정된다면, 마크인포 총알 출원 서비스로 등록 가능성을 검토받으세요! 

특허청 심판관 출신 변리사가 직접 검토한 상표 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1년 넘게 걸리는 심사기간을 3개월로 단축시킬 수 있어 1석2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크인포 총알 출원 서비스



★ 마크인포 수수료 33,000원 할인 이벤트 (소진 시 마감) ★

현재 마크인포 총알 출원 서비스는 수수료 33,000원 할인을 진행 중인데요. 아직도 상표권 없이 사업을 운영 중이거나 준비 중이라면, 안전하고 빠르게 상표권 확보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마크인포 총알 출원 서비스 신청하기 ▶





제공 : 12만 사업자가 선택한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 마크인포

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개인사업자가 7월 25일까지 안 하면 손해보는 '이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