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폰케이스 브랜드,
'이것' 모르면 합의금 500만원

폰케이스&스마트톡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던 사장님이 벌금 낸 이유

by 창업자들

스마트폰 가격이 100만원 대로 넘어서면서 '폰케이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구매하는 추세라

폰케이스 브랜드도 다양해져서 특이하고 색다른 디자인의 제품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소문난 폰케이스 브랜드라도 '이것'을 몰라 손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폰케이스 뿐만 아니라 스마트톡, 에어팟케이스 등 다양한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브랜드라면 다음 내용을 확인하고 매출 손해보지 마세요!





| 상표등록 된 이름 쓰면 합의금 500만원 냅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 판매자가 아무렇지 않게 사용한 단어 중 등록된 상표(그립x)가 포함되어 침해에 대한 '내용 증명'을 받고 합의금 500만원을 요구 받아서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는데요.


폰케이스 상표등록 (1).png


이처럼 관할 지역 내 같은 업종에서만 보호되는 '상호' 와는 달리 '상표'는 독점권을 가져서 실제로 침해 당했을 경우 '경고장' 혹은 내용 증명을 보내 권리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모르고 사용했더라도 상표 침해에 해당되면 "유사 상호 사용 중지" 요청을 받고 500만원에 달하는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있으니 등록되어 있는 상표는 아닌지 전문 사이트에서 무료로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상표 무료 조회 사이트에서 1분 검색해보기>






| 사업자등록만 하면 폰케이스 브랜드 이름 뺏깁니다.


케이스를 안 끼우고 다니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요즘 많은 분들이 케이스를 구매하는 편이죠.

폰케이스 상표등록 (4).png


폰케이스 가격이 10만원에 달하는 '케이스티파이' 부터 연예인이 사용해서 유명해진 다양한 브랜드의 케이스까지! 이미 하나의 시장으로 자리잡은 폰케이스는 점점 더 다양한 디자인으로 더욱 사랑 받고 있습니다.


폰케이스 상표등록 (2).png


주로 온라인에서 판매 되는 폰케이스 특성상 사업자등록만 했다간 브랜드 이름을 뺏길 수 있어 지역 상관 없이 독점할 수 있는 상표등록이 필수인데요.


상표등록 하지 않은 이름은 비슷한 이름이 생겨도 제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먼저 상표를 등록하면 브랜드 이름마저 뺏길 수 있기 때문에 이제 막 입소문 난 브랜드일수록 타사보다 한발 빠르게 상표등록부터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Tip. 15개월 걸리는 상표등록, 3개월 만에 결과 받는 법


새로운 기종의 휴대폰이 나올 때마다 폰 케이스의 판매율도 높아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이런 폰케이스 특성상 새로운 기종이 나오기 전에 상표등록을 마치는 게 가장 좋지만, 상표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서 오늘 신청해도 등록되기까지 2년이나 소요됩니다.


15개월 걸리는 상표 심사 기간을 3개월로 줄여서 최대한 빠르게 결과를 받아보고 싶다면, 심사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우선심사'를 추천드려요!


폰케이스 상표등록 (5).png



게다가 마크인포는 24년 2월 한정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수수료 최대 29,7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요!


간편출원 : 수수료 9,900원 할인. 심사 시간을 줄일 수 없고, 중복 가능성을 체크 할 수 없지만 가장 저렴한 기본 서비스.
조사출원 : 수수료 9,900원 할인. 심사 시간을 줄일 순 없지만, 중복 가능성을 체크하여 출원 이후 거절 가능성을 낮춰줄 수 있음.
총알출원 : 수수료 29,700원 할인. 최대 15개월 걸리는 심사 기간을 3개월로 줄일 수 있고, 조사 서비스가 포함되어 거절 가능성도 낮춰줌.



폰케이스 브랜드 상표등록, 뺏기고 후회하면 늦습니다.

지금 마크인포 진행하고 있는 2월 한정 이벤트로 최대 할인 받고 신청하세요!


�최대 할인 받고 상표등록 신청하기 >>





제공 : 브랜드 성공을 돕는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마크인포

%EC%8B%A0%EA%B7%9C_%EB%A7%88%ED%81%AC%EC%9D%B8%ED%8F%AC_%ED%95%98%EB%8B%A8_%EB%B0%B0%EB%84%88_%282%29.png?type=w1

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모르면 시간·매출 손해보는 카카오쇼핑 상표권 팁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