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크피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업자들 May 10. 2024

친환경 브랜드와 함께하는 '굿브랜드' 대표님의 이야기

송명철 대표님의 리얼 인터뷰


친환경 소비 운동으로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브랜드


사람과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착한 마음으로 좋은 제품들을 개발했으나, 그것을 홍보하고 유통할 여건이 안 되는 개인 사업자분들을 위해 자신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공유 플랫폼을 제공하고, 품질이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선별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함으로써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생산자에게는 친환경 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착한 소비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굿브랜드' 송명철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상표명 : 굿브랜드

                                                          출원인 : 송명철 대표

                                                        등록일자 : 2023.05.18

                                               ◆ 마크인포 간편출원 서비스 이용 ◆




Q. '굿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굿브랜드'는 가장 좋은 브랜드를 의미하며, 단순한 회사의 이름을 넘어 착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착한 소비 운동을 의미합니다. '굿브랜드'는 이러한 공익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도메인을 확보하였고, 로고 디자인부터 상표등록까지 5년간 기획하여 완성된 '좋은 브랜드'입니다.



Q. '굿브랜드'의 매력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굿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을 의미하듯이, '굿브랜드'는 좋은 브랜드임을 누구나 직관적으로 쉽게 인지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굿브랜드'는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를 친근하게 느끼게 해주므로 브랜드 인지도를 단기간에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는 자연소재 친환경 제품이 소비자에게 쉽게 유통될 수 있도록 굿소비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친환경 제품의 소비 운동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굿브랜드'는 좋은 품질은 물론이며, 친환경 제품만을 취급하는 친환경 브랜드입니다.  

Q. '굿브랜드'라고 상표명을 정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저희와 함께하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즉각적으로 '좋은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게 하기 위해 '굿브랜드'로 선정하였고, 좋은 브랜드에 걸맞는 저명한 브랜드가 되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 운동에 동참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Q. 어떤 계기로 상표등록을 하셨나요?


대부분의 기업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저희 또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착한 생산자와 협업하여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통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만약 저희와 협업하는 친환경 브랜드가 아닌 타 브랜드가 '굿브랜드' 상표를 함부로 사용하였을 때 생길 수 있는 상표권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상표등록이 필요하다고 느꼈으며, 상표권 취득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을 운영하고자 상표등록의 올바른 길잡이인 마크인포를 통해 상표를 등록하였습니다.





Q. 마크인포를 이용하시면서 어떤 점이 만족스러우셨나요?


국내 대표 상표등록 서비스답게 업무 자동화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되는 상표등록 과정과 50,000원도 안 되는 착한 출원 수수료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마크인포를 방문하신 송명철 대표님



Q. 상표권을 가지시게 된 소감을 나눠주세요.


지금까지 제가 등록한 50여 개 상표 중 40여 개 상표를 마크인포에 의뢰하였으며, '굿브랜드' 상표를 가장 으뜸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IP 지재권 재능기부를 통해 누구나 저희의 브랜드명을 사용할 수 있게 생산자들과 협업 중이며, 세계적인 일류 상품들을 함께 발굴하고, 혁신적인 제품이라 자부하는 생산자들은 누구나 '굿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표등록 신청하기 >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비전에 대해서 공유해 주세요.


2023년 4월에 처음으로 론칭된 '굿브랜드' 1호 제품인 잇몸 치약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굿브랜드 어워드 운영위원회'가 지난 3월 20일에 임명되었습니다. '굿브랜드'는 앞으로도 잇몸 치약처럼 훌륭한 제품이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좋은 친환경 브랜드를 유통하는 플랫폼 역할을 해낼 것입니다.



'굿브랜드' 잇몸 치약



Q. 끝으로, 대표님처럼 성공을 꿈꾸는 분들에게 응원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커머스 시장은 망망대해와 같은 전 세계적인 마켓입니다. 사업의 성공을 위한 그 첫걸음이 브랜드 네이밍이며,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 상표등록은 필수입니다. 여러분이 성공적인 미래를 원한다면 상표권을 가지고 여러분의 사업과 브랜드를 키워나가길 바랍니다.


마크인포를 방문하신 송명철 대표님




                 [마크피플은 마크인포에서 상표등록하신 대표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입니다.]




제공 : 브랜드 성공을 돕는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마크인포

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이언스 노트' 대표님의 메디컬/과학 콘텐츠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