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손해 보는 지름길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 시 모르면 손해 볼 수 밖에 없는 것, 바로 '상표등록'인데요. 매년 9420명의 사장님들이 상표권 분쟁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요즘처럼 온라인 창업이 활발한 시기에는 상표권 보호가 더욱 중요합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사장님들이 꼭 알아야 할 키프리스 상표 검색 방법 팁을 현직 변리사가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분들이 상표등록의 중요성을 모른 채 운영하고 계신데요.
상표등록을 하지 않은 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 이름을 뺏겨 상호를 바꾸거나, 심한 경우 법적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상호를 바꾸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 가치와 매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데요.
실제로 2년간 운영해온 스마트스토어의 브랜드 이름을 상표등록 하지 않았다가, 경쟁 업체에 상표권을 뺏겨 이름을 바꿔야만 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결국 박스부터 포장지, 제품 라벨까지 모두 교체하느라 약 700만 원의 손해를 봐야만 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상표권을 가진 판매자에게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공식판매처' 마크를 부여받아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비교 페이지에서 상단 노출로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올해 2월, 키프리스 검색 사이트가 개편된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허·실용실안, 디자인, 상표, 해외특허 등 11개로 나뉘었던 키프리스 검색 카테고리가 5가지로 간소화됐어요. 항목별 국내, 해외 상표권 결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번거롭게 사이트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키프리스 개편 전에는 상표의 상세 정보가 별도의 창으로 띄어져 한눈에 보기 힘들었는데요. 이제는 한 화면에서 상표등록 결과와 상세 내용까지 함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년차 변리사의 키프리스 검색 꿀팁 알려드릴게요!
브랜드 이름에 특수기호를 활용하면 더 정확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키프리스에서 검색 하고 셀프로 신청하시려고요? 셀프로 상표등록 진행하면 거절율이 70% 이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면 어디까지 유사한 상표로 봐야 할지 기준이 애매해서 많은 사업자분들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거절가능성 높은 셀프 상표등록보다는 전문가의 조사보고서를 통해 등록가능성을 높여주고, 18개월이나 걸리는 심사기간을 3개월로 단축시킬 수 있는 마크인포 총알출원으로 안전하게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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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