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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 연속 매출이 성장한 비건 뷰티 스타트업

멜릭서, 아로마티카, 어뮤즈, 톤28, 트렌드메이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입니다.


혁신의숲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스타트업 성장의 가치를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6,400여 개 스타트업의 모든 성장 데이터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혁신의숲 사이트를 직접 둘러보며, 스타트업의 투자 정보, 트래픽(MAU), 소비자 거래액, 소비자 데이터, 재방문율, 특허, 매출, 고용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모든 데이터는 36개월 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계열 데이터로 구성되어, 이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3년 연속 매출이 성장한 비건 뷰티 스타트업 HOT 5

 환경과 윤리적 소비를 반영하는 비거니즘 문화가 최근 뷰티 업계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비건인증원에 따르면 2013년 국내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600억 원 수준에 불과했지만, 2022년에는 5,700억 원으로 4배 가까이 급증했는데요. 오는 2025년에는 1조 원까지 육박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최근 3년 연속(2020년~2022년) 매출이 성장한 비건 뷰티 스타트업들 중, 혁신의숲 회원이 가장 많이 조회한 5개 기업을 소개합니다. 기업의 ESG 경영 확산과 더불어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주목받고 있는 비건 뷰티 스타트업들의 최근 36개월간의 트래픽(MAU), 소비자 거래분석, 고용현황 데이터 등 다양한 성장 지표를 혁신의숲에서 확인해 보세요 :)


*소개 기업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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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멜릭서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멜릭서' 운영사


-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 : 104.4%


- 2022년 매출액 : 53.5억원

- 2022년 영업이익 : -4.5억원


- 2021년 매출액 : 40.2억원

- 2021년 영업이익 : -9.8억원


- 2020년 매출액 : 12.8억원

- 2020년 영업이익 : -2.4억원


*출처 : ‘혁신의숲’ NICE 평가정보 (2020-2022)


> 멜릭서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를 운영하는 ‘멜릭서’의 2022년 매출액은 53.5억 원, 2021년 매출액은 40.2억 원 그리고 2020년 매출액은 12.8억 원으로 최근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은 104.4%에 달합니다.


2) 아로마티카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아로마티카' 운영사


-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 : 38.8%


- 2022년 매출액 : 359.3억원

- 2022년 영업이익 : 4억원


- 2021년 매출액 : 262.7억원

- 2021년 영업이익 : -51.2억원


- 2020년 매출액 : 186.5억원

- 2020년 영업이익 : 5.6억원


*출처 : ‘혁신의숲’ NICE 평가정보 (2020-2022)


> 아로마티카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로마티카’의 2022년 매출액은 359.3억 원, 2021년 매출액은 262.7억 원 그리고 2020년 매출액은 186.5억 원으로 최근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은 38.8%에 달합니다.


3) 어뮤즈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 운영사


-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 : 196.2%


- 2022년 매출액 : 233.4억원

- 2022년 영업이익 : 3.1억원


- 2021년 매출액 : 100억원

- 2021년 영업이익 : -18.6억원


- 2020년 매출액 : 26.6억원

- 2020년 영업이익 : -42.4억원


*출처 : ‘혁신의숲’ NICE 평가정보 (2020-2022)


> 어뮤즈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비건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어뮤즈’의 2022년 매출액은 233.4억 원, 2021년 매출액은 100억 원 그리고 2020년 매출액은 26.6억 원으로 최근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은 196.2%에 달합니다.


4) 톤28

친환경 비건 화장품 브랜드 '톤28' 운영사


-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 : 96.5%


- 2022년 매출액 : 100.8억원

- 2022년 영업이익 : -4.7억원


- 2021년 매출액 : 83.7억원

- 2021년 영업이익 : -8.2억원


- 2020년 매출액 : 26.1억원

- 2020년 영업이익 : -15.7억원


*출처 : ‘혁신의숲’ NICE 평가정보 (2020-2022)


> 톤28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친환경 비건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톤28’의 2022년 매출액은 100.8억 원, 2021년 매출액은 83.7억 원 그리고 2020년 매출액은 26.1억 원으로 최근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은 96.5%에 달합니다.


5) 트렌드메이커

비건 색조 브랜드 '딘토' 및 건강식품 브랜드 '핀더푸드' 운영사


-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 : 44.4%


- 2022년 매출액 : 38.8억원

- 2022년 영업이익 : -11.8억원


- 2021년 매출액 : 29.2억원

- 2021년 영업이익 : -1억원


- 2020년 매출액 : 18.6억원

- 2020년 영업이익 : 1억원


*출처 : ‘혁신의숲’ NICE 평가정보 (2020-2022)


> 트렌드메이커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비건 색조 브랜드 '딘토' 및 건강식품 브랜드 '핀더푸드'를 운영하는 트렌드메이커의 2022년 매출액은 38.8억 원, 2021년 매출액은 29.2억 원 그리고 2020년 매출액은 18.6억 원으로 최근 3개년 매출 연평균 성장률은 44.4%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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