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로인, 와이즈미디어커머스, 워시스왓, 젠테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입니다.
혁신의숲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스타트업 성장의 가치를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7,000여 개 스타트업의 모든 성장 데이터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혁신의숲 사이트를 직접 둘러보며, 스타트업의 투자 정보, 트래픽(MAU), 소비자 거래액, 소비자 데이터, 재방문율, 특허, 매출, 고용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모든 데이터는 36개월 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계열 데이터로 구성되어, 이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TV를 통해 트래픽과 거래량이 늘어난 스타트업
혁신의숲에서는 기업별 고용, 트래픽, 소비자거래 데이터를 통해 각 기업의 성장 추이를 핵심 지표로써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핵심 지표가 어떻게 그려지는지는 사업의 적정성, 우수한 인재 확보, 마케팅 등 다양한 정성적인 원인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지표 성장의 여러 가지 요인 중 마케팅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많은 스타트업이 고민하고 있는 과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혁신의숲 콘텐츠에서는 실제 마케팅 집행과 기업의 지표 성장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뉴미디어 마케팅으로써 엘리베이터TV시장 점유율이 82.9%인 '포커스미디어'로부터 데이터를 제공받아 ‘엘리베이터TV를 통해 트래픽과 거래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타 거주 공간 대비 소득 수준이 더 높은 아파트 입주민들이 매일 반복해 머무르는 엘리베이터 공간에 정면 눈높이에서 볼 수 있고 업계 유일하게 또렷한 음향을 관리해 주목도 있는 시청 환경을 구축했고,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과 고화질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입주민들의 생활을 이롭고 다채롭게 하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전달하는 생활 밀착형 콘텐츠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만 하면 무조건 지표가 성장한다고 판단하기보다는 제품 혹은 서비스의 속성에 따라 정확한 매체 전략이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하고, 선정된 스타트업 4개사의 트래픽(MAU)과 거래량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및 고용현황 등의 데이터도 살펴보실 수 있으니 뉴미디어 마케팅 집행 기간 동안 해당 기업의 데이터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지금 바로 혁신의숲에서 함께 확인해 보세요!
*본 콘텐츠는 포커스미디어로부터 데이터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엘리베이터TV를 통해 트래픽과 거래량이 늘어난 스타트업 데이터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1) 설로인
숙성한우 브랜드 ‘설로인’ 운영사
엘리베이터TV 마케팅 집행 기간 동안 해당 기업의 유의미했던 데이터를 혁신의숲 핵심지표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집행 기간 : 2022.08.01~2022.09.11
- 2022년 9월 고용인원 : 175명
- 2022년 9월 트래픽 : 1.6만
- 2022년 9월 소비자거래지수 : 51.6
마케팅 집행 기간 : 2022.12.12~2023.01.29
- 2023년 1월 고용인원 : 180명
- 2023년 1월 트래픽 : 7.2만
- 2023년 1월 소비자거래지수 : 100
숙성한우 브랜드를 운영하는 '설로인'은 엘리베이터TV 집행 기간인 22년 8월과 23년 1월에 트래픽과 소비자거래지수 모두 급증하였습니다.
2) 와이즈미디어커머스
샤워기 헤드 브랜드 '닥터피엘' 및 온라인 커머스 '베라베프' 운영사
엘리베이터TV 마케팅 집행 기간 동안 해당 기업의 유의미했던 데이터를 혁신의숲 핵심지표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집행 기간 : 2022.06.06~2022.11.13
- 2022년 7월 고용인원 : 31명
- 2022년 7월 트래픽 : 13만
- 2022년 7월 소비자거래지수 : 61
마케팅 집행 기간 : 2022.11.21~2022.12.18
- 2022년 12월 고용인원 : 34명
- 2022년 12월 트래픽 : 7.3만
- 2022년 12월 소비자거래지수 : 78.5
> 와이즈미디어커머스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샤워기 헤드 브랜드 '닥터피엘' 등을 운영하는 와이즈미디어커머스는 엘리베이터TV 집행 기간인 22년 6월~22년 12월까지 트래픽 상승하였으며, 꾸준한 집행을 통해 소비자거래지수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3) 워시스왓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 운영사
엘리베이터TV 마케팅 집행 기간 동안 해당 기업의 유의미했던 데이터를 혁신의숲 핵심지표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집행 기간 : ~2022.10.09
- 2022년 10월 고용인원 : 496명
- 2022년 10월 트래픽 : 9.7만
- 2022년 10월 소비자거래지수 : 74.7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를 운영하는 워시스왓은 20년 11월 이후 장기 집행을 통해 트래픽과 소비자거래지수 모두 꾸준히 상승하였습니다.
4) 젠테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젠테' 운영사
엘리베이터TV 마케팅 집행 기간 동안 해당 기업의 유의미했던 데이터를 혁신의숲 핵심지표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집행 기간 : 2022.10.24~2023.01.09
- 2023년 1월 고용인원 : 44명
- 2023년 1월 트래픽 : 72.5만
- 2023년 1월 소비자거래지수 : 64.7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젠테'는 22년 10월~23년 1월 기간 동안 엘리베이터TV 광고 집행 이후 트래픽과 소비자거래지수가 안정적으로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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