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숲 x 아웃스탠딩 콜라보 콘텐츠
본 콘텐츠는 '쉽고 재미있는 IT뉴스 플랫폼, 아웃스탠딩'과 함께 기획한 주제이며, 아웃스탠딩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시리즈A 투자 유치는 뭇 스타트업들에 의미하는 바가 큽니다.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는 건 아이템에 설득력이 있고, 더 나아가 제품과 서비스가 어느 정도 시장 적합성을 확보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인데요. 이 라운드에 투자받은 금액으로 스타트업들은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채비를 하게 됩니다.
펀딩 규모는 회사의 성장 속도나 잠재력, 업종, 시장 상황 등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스타트업은 시리즈A 라운드에서 20억원을 투자받는데 어떤 스타트업은 70억원을 투자받는 등 차이가 생기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그렇다면 국내 스타트업들이 시리즈A 단계에서 통상 어느 정도 규모의 투자를 유치할까요?
오늘은 연도 별 국내스타트업들의 시리즈A 투자 유치금의 중위값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사를 읽으시면서 기사 제목이기도 한 퀴즈의 정답을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혁신의숲 분석리포트가 궁금하다면?]
3월 5주차 : 통신비 3만원 아끼는 알뜰폰 플랫폼 알아봤습니다
3월 5주차 : 2024년 해외에서 주목하는 K-스타트업은 어디일까?
3월 4주차 : 금값 사과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농산물 스타트업이 궁금하다면?
3월 3주차 : 슬립테크 스타트업 성장 분석 (무니스, 비알랩)
3월 3주차 : 주목할 만한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6곳
3월 2주차 : 지구는 우리가 지킨다! 자원 순환에 진심인 스타트업 5곳
혹시 궁금하신 내용이나 '혁신의숲' 브런치 채널에서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이 있다면, 언제든 [브런치 제안하기] 혹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