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요즘 입시 스타트업 5곳

돌아온 수능주간, 확고한 수요층을 노린다.

올해도 어김없이 수능 주간이 돌아왔습니다. 

부동산 투자 시 학군지는 부동의 노른자인 것처럼 대한민국은 여전한 입시 강국인데요. 


저출산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사교육 시장은 매년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체 사교육비 총액은 2021년 23조원, 2022년 26조원, 2023년 27조원으로 집계, 학령인구는 줄어들었지만 1인당 월 평균 사교육비는 2022년 41만원, 2023년 23.4만원으로 오히려 늘어난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만큼 이 시장에는 확고한 수요층이 존재한다 볼 수 있는데요. 비대면 서비스를 필두로 전년도 연 200억대 매출을 달성한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오누이’ 역시 4050대 여성에게 제일 높은 구매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장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신생 기업들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데요. 단순히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 방식 전환으로 접근하는 모습을 보이며, 특히 AI 활용을 내세운 기업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입시 관련 스타트업 중, 이미 연매출 100억 이상을 기록한 기업들을 제외하고 최근 3개년의 성장 지표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5개 기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스타트업 5개사의 최근 36개월간의 월간 고유 방문자 수, 거래액, 고용인원 데이터 등 다양한 성장 지표도 혁신의숲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출처 : 혁신의숲



1) 메이저맵

AI 기반 입시 및 진로 정보 제공 플랫폼 '메이저맵'을 운영하는 기업


전국 4년제 대학교의 학과정보를 관련 진로정보와 더불어 탐색할 수 있는 플랫폼  ‘메이저맵’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AI기반 진로설계솔루션 ‘웨이케이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평소에 스스로 호기심을 가졌던 영역에서 주제를 선택하고 활동을 계획하면, 자신이 활동한 내용을 기반으로 보고서 형식의 문서가 제작됩니다.   


> 메이저맵 36개월간의 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누적 투자유치금액 : 비공개

투자사 : 탭엔젤파트너스, 에스오에스벤처스, 팁스(TIPS), 블루포인트파트너스

2024년 7월 고유 방문자 수 : 7,270

2024년 7월 고용인원 : 16명


출처 : 혁신의숲



[나머지 4개 기업, 이어서 확인하기] Click 



[ 스타트업 데이터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

[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