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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고명환 Jan 03. 2024

2024년 성장을 돕는 8대 인스타그램 트렌드

출처: Photo by Georgia de Lotz on Unsplash

인스타그램 가시성과 참여도가 떨어졌습니까? 귀하의 콘텐츠가 적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것에 대해 확신할 수 없습니까? 

새로운 것과 다음 것을 이해해야 할 때입니다.      


이 블로그는 플랫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2024년 인스타그램 8대 트렌드에 제로인을 게시합니다. 이 간단하면서도 말도 안 되는 안내서는 마케팅 전문가에서 대리점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관리하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1. 릴스 지배

2024년에도 인스타 릴은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 형식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릴의 높은 참여율과 시각적이고 소비하기 쉬운 미디어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인해 릴의 인기는 여전히 강할 것입니다.     

Instagram Reels는 사용자의 짧은 주의 시간을 충족시켜 스토리텔링, 브랜드 홍보 및 정보 공유를 매력적이고 상호 작용적으로 수행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메디크8 코스메틱과 같은 브랜드를 살펴보세요. 그들은 릴스를 사용하여 제품을 사용하여 스킨케어 루틴을 구축하는 방법부터 제품 생성의 비하인드까지 제품을 액션으로 선보입니다. 매력적이고 유익하며 브랜드에 대한 진정한 감각을 제공합니다.

    

릴스는 또한 최신 트렌드를 활용하기에 완벽합니다. 바이럴 댄스든 인기 있는 밈 형식이든 콘텐츠에 통합하면 가시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릴스와 함께하는 열쇠는 진정성입니다. 사용자는 진정성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에 끌립니다.     


2. 대화형 라이브 스트림

Interactive Live Streams는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실시간으로 브랜드가 오디언스와 연결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가 작동하는 좋은 예는 펠로톤과 같은 피트니스 브랜드가 라이브 스트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팔로워들이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 운동 세션을 진행합니다. 대화형 요소는 시청자가 세션 중에 질문을 하고, 댓글을 남기고, 심지어 소리를 질러 경험을 더 개인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작동합니다.     

중소기업은 Q&A 세션, 라이브 튜토리얼 또는 제품 시연을 개최하여 이러한 추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라이브 세션을 통해 청중이 참여하여 더 깊은 공동체 의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중심

2024년에는 인스타그램의 브랜드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점점 더 많은 참여와 틈새 오디언스에게 다가가기 위해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팔로우 수가 적을 수 있지만 매크로 상대방보다 더 높은 참여율과 더 헌신적인 청중을 자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엠플리의 연구에 따르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의 후원 콘텐츠 참여의 91%를 차지합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힘은 진정성과 청중과의 신뢰에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에 집중함으로써 브랜드는 이러한 신뢰를 활용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인스타그램에서 더 의미 있는 참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정품 및 필터링되지 않은 콘텐츠

내년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정통 콘텐츠와 필터링되지 않은 콘텐츠로의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 뚜렷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완벽하게 다듬어진 게시물에서 더 진정성 있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로 이동하는 것이며, 이는 청중들에게 강력하게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 추세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브랜드 뒤에 숨겨진 비하인드와 실제 얼굴을 공유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예를 들어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경우 베이킹 과정에 대한 솔직한 사진을 게시하거나 특정 레시피를 개발한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덜 큐레이션된 콘텐츠를 통해 개인적인 터치를 추가하면서 청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5. 인스타그램 방송 채널

2023년 인스타그램은 Broadcast Channels를 도입하여 브랜드가 청중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이러한 채널은 실시간 업데이트, 독점 콘텐츠 및 공지를 공유하여 보다 개인적인 터치를 제공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Instagram의 크리에이터 홍보대사인 Kar Brulhart는 Instagram Broadcasts가 여러분의 참여를 빠르게 증진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아직 준비하지 않았다면 2024년은 브랜드의 Broadcast Channel을 시작하여 고객과 더 가깝고 즉각적인 연결을 촉진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6. 파트너십 및 공동 게시물

2024년에는 인스타그램의 파트너십과 협업 게시물이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청중을 끌어들이려는 브랜드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상호 보완적인 비즈니스 또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함으로써 브랜드는 새로운 고객 기반을 활용하고 콘텐츠에 새로운 관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여행 블로거와 협업하는 방법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여행 경험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결합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양 당사자는 범위와 참여가 확대되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여행 블로거와 협력하는 여행용 장비 회사는 결합된 청중의 방황에 호소하는 진정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의 경우 이러한 협업을 현지화할 수 있습니다. 지역 유기농 식품 매장은 피트니스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건강한 생활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지역 사회에서 건강을 의식하는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7. 쇼핑 가능한 게시물

인스타그램은 쇼핑 가능한 게시물의 인기 증가에 힘입어 2024년 새로운 마켓플레이스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게시물을 통해 고객은 게시물에서 직접 구매하여 전체 쇼핑 경험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이미 이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패션 브랜드인 ASOS는 쇼핑이 가능한 게시물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피드를 가상 상점으로 바꿉니다. 고객은 몇 번의 탭만으로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어 브라우징과 구매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품 기반 비즈니스라면 내년에 쇼핑 가능한 게시물이 마케팅 믹스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8. 댓글 여론조사

마지막으로, 여론 조사는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 참여를 촉진하는 데 환상적입니다. 2024년에는 댓글란에 여론조사를 활용하는 추세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현이 쉽고 브랜드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피드백 수집 중

오디언스 선호도에 대한 이해 향상

참여도 증대

예를 들어, 두 가지 립스틱 색조의 사진을 게시하고 팔로워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투표를 댓글로 요청하는 뷰티 브랜드를 예로 들어보자. 이 접근 방식은 단순히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고객 선호도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 여론조사를 댓글로 사용하는 것은 수동적인 시청자를 능동적인 참여자로 변화시키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쌍방향 대화로 전환하세요!     


결론

2024년 인스타그램 최고 트렌드를 마무리합니다! 릴스(Reels)와 함께 창의적인 활동을 하거나 댓글 여론조사를 통해 커뮤니티와 참여하는 활동을 하거나 할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두 개의 트렌드를 선택하여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https://blog.gainapp.com/instagram-trends-to-help-you-g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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