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은 광고주와 디지털 비즈니스의 타당한 우려를 제기합니다.
구글 크롬은 지난 1월 4일부터 타사 쿠키를 사용하지 않는 웹사이트 차단을 시작했습니다. 쿠키는 분석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기기에 저장된 작은 파일을 사용하여 웹 전체에서 소비자의 온라인 행동을 추적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는 온라인 광고를 개인화하고 브라우징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크롬은 컴퓨터와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자의 1%, 약 3천만 명을 위한 타사 쿠키를 차단했습니다. 구글은 이후 최근 몇 차례 밀린 특정 일정에 따라 2024년 말까지 모든 크롬 사용자에게 블록을 연장할 예정입니다.
크롬의 쿠키 차단 결정은 웹에 중대한 변화입니다. 쿠키는 웹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이를 차단하는 것은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려는 노력이 증가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타사 쿠키는 웹 주변의 사용자를 추적하여 세부 프로필을 구축합니다. 이 프로필에는 성별, 성별, 종교 및 정치적 소속과 같은 관심사 및 개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사용자를 위한 침습적인 온라인 경험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사 쿠키와 관련하여 주요 우려 사항 중 하나는 프로필이 다른 타사에 판매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 문제 외에도 쿠키에는 다양한 용도가 있습니다. 그들은 언어 선호도를 기억하고 사기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다시 로그인할 필요 없이 사이트로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쿠키 중에는 타사 쿠키가 아닌 타사 쿠키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석 회사인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구글의 크롬은 웹 사용의 63%를 차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애플의 사파리나 모질라 파이어폭스와 같은 주요 경쟁사들은 이미 타사 쿠키를 차단하는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크롬은 쿠키 차단 결정에 더 신중했고 온라인 광고 산업, 마케터, 애드테크 회사, 웹 퍼블리셔를 약화시킬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쿠키가 없으면 차단하기 어려운 추적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Chrome과 다른 회사들은 쿠키가 제공하는 기능 중 일부를 대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광고주들이 그들의 광고를 보았는지를 아는 것을 도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정보의 균형을 맞추고 광고주를 돕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지만 가능했습니다.
Google Chrome은 기업에 쿠키 외에도 온라인에서 성공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것을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은 타사 쿠키를 대체할 토픽과 같은 새로운 도구를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 토픽은 웹사이트 활동을 추적하지 않고 표적 광고를 돕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그러나 크롬 오픈 소스 기반으로 사파리나 파이어폭스 같은 다른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도구로는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기업과 개발자들이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라이버시 샌드박스가 있습니다.
생성 인공지능(Gen)의 등장으로AI), 기업과 소규모 기업은 통찰력과 타사 데이터를 얻기 위한 새로운 도구를 만들어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이 타사 쿠키를 차단했을 때, 그 변화는 매우 파괴적이었지만, 그 변화에 적응할 수 있었던 회사들은 엄청난 이익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퍼스트 파티의 통찰력과 데이터를 수집하고 개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특히 데이터에 크게 의존하는 AI의 출현으로 그들에게 엄청난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출처:https://economymiddleeast.com/news/google-chrome-blocks-data-tracking-advertisers-imp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