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그래비티 스케치 세팅

Gravity Sketch Tutorial

by Matthew Min 민연기

세팅은 기본으로 두고 사용해도 좋지만 3차원 환경에서 모델링을 하는 새로운 도구인 만큼 다양한 세팅이 준비되 있습니다. 물론 더 편한 환경을 위해 세팅을 손보는 것이 좋지요.

https://youtu.be/IapXJtHdjRc


영상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 입니다.


​스케칭 애드(Sketching Aid)

-미러

-미러스타일(Mirror Style) : 히든(Hidden) / 픽스(Fixed) / 오토 스케일 (Auto scale)

-버티컬 록 (Vertical Lock)

-홈 오리엔테이션 (Home Orientation)

-내 스케치 찾기 (Find my Sketch)

-스마트 무브(Smart Move) : Off / XYZ Axis / 모든 방향 (All Direction)

-표면 윤곽 (Surface Contours) : 사용안함 (Disable) / 에디트 모드에서만 보임(Enable only in Edit Mode) / 사용함 (Enable)

-기준축 보기 (World Axis)

-바닥 보기 (Stage Floor) : Off / 원형 (Round) / 사각(Square)

조작설정 (Preferences)

-배율 스냅 (Scale Snap) : 사용안함(Disable) / 비율 (Ratio) / 퍼센트 (Percentage) / 배율 없음 (Non Scale)

-입력 부드럽기 (Input Smoothing) : 사용안함 (No smoothing) / 낮음 (Low) / 기본 (Default) / 높음 (High)

-컨트롤러 종류 (Controller Viability) : 기본 (Standard) / 투명 (Transparent) / 와이어 프레임 (Wire Frame)

-그리는 컨트롤러 설정

-단위 (Readout Unit) : 미터법 (Metric) / 야드법 (Imperial)

-이동 잔상 (Ghost Move)

-복사후 돌아옴 (Return after Copy)

-도구 설명 (Tooltips)

-진동 (Full Haptics) / 메뉴 진동 (Menu Haptics)

-편안함 정도 (Comfort Level) : 부드러운 이동 (Smooth Move) / 깜박임 이동 (Blink Move)​


작업 환경 (Work Space)

-기본 환경 (Present) : 회색방(Gray Room) / 검은방 (Black Room) / 창고(Warehouse) / 스튜디오(Studio)

-커스텀 (Custom) : 배경색 (Environment Tint) / 바닥 눈금 (Floor Grid) / 방 종류 /

-HDR : 반사 효과 배경 설정

-부드러운 색조 (Gradient)

베타 (Beta)

-툴벨트 (Tool Belt)

-자동 간격 가이드 (Contextual Measurement)

-눈금 (Grid) : On/Off / 눈금 간격 (Grid Density)

오큘러스 퀘스트 2로 설명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그래비티 스케치 파일 관리와 3D 프린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