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달 안정현 Jul 24. 2018

성공회대학교_
스트레스 관리 특강

마음 달 심리상담

5/29일 성공회대학교  '스트레스 관리 특강-지친 내 마음 챙기기'에 특강강사로 섰습니다.


"선생님께서 쓰신 글들을 보면서 요즘 여러 가지로 지치고 힘든 학생들에게 좋은 정보전달과 위로의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연락드려요^^

........(중략)........ 정서적 자기조절 및 스트레스 조절 능력이 낮게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실제 학생들을 만나보면 스트레스 상황에서 다 포기해버리는 식으로 행동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 상황 시 흔히 보일 수 있는 모습과 이에 대응하는 실제적인 방식들을 특강 진행 시 포함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공회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이다슬 선생님의 메일을 받고 100분 강연을 했습니다. 


심리학 석사 관련 대학원생이나 상담 관련 종사자분들,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의를 주로 해왔습니다.


학생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서 영화, 애니메이션 클립을 보여주고

(강의는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정의, 정서처리방법, 실제 사례와 해결 방식과 관련해서 강의하고 

스트레스 대처방식, 정서인식 명확성, 자기 지각 유형, 생각 전환 카드 등을 직접 작성하도록 했습니다.


60-70명 정도의 학생들 중 

앞줄에 앉는 학생들은 눈을 반짝이며 강의 하나하나를 기록하더군요.

상담만큼 강의를 통해서 다가가는 것도 의미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정현은  마음달 심리상담 의 14년 경력의 심리학회 상담 및 임상심리전문가입니다.

"두려움 너머 온전한 자신이 되고자 하는 이들과 함께합니다."

홈페이지  마음달심리상담

저서 나라도 내편이 되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EBS 행복한교육세상 방송출연- 11/4일 방송듣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