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달심리상담센터
서울시 산하 비영리 단체인 아트 앤 쉐어링의 회원분들 예술나눔프로젝트를 하는 청년들을 위한 강연입니다.
강연이 진행될 장소: 서울시 중구 명동11길 20 청신호 명동(https://map.kakao.com/?itemId=67531039)입니다.
강연은 8월 8일 토요일 오전 11시입니다.
홈페이지http://artnsharing.org/ans/c/list.php?m0=1
블로그https://blog.naver.com/artnsharing1
장소이미지
https://blog.naver.com/cheongsinho
울산에서 강연을 가는 길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희가 올해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큰 주제는 '보통'이고, 이와 관련하여 보통의 개인이 겪는 스트레스를 소재로 하는 공연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개인들이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 우울증, 정신질환의 양상 및 사례는 어떠하고, 어떻게 대처해나가야 하는지" 등에 대한 강연을 듣고자, 심리상담가로 오랫동안 일하셨던 상담가님께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날짜도 촉박하고 상담이 많은 토요일이라 망설였는데요. 내담자분들이 휴가를 가기도 하고 시간 변경이 가능하다고 허락을 받고 강연을 수락했습니다.
마음달심리상담센터는 예술인들 상담이 많은 편입니다. 잠시나마 디자인과 관련된 일을 한적도 있고 오래되기는 했지만 예술가분들의 마음을 만나는 일이 익숙합니다. 코로나 이후 오히려 지경이 넓혀져서 해외분들과 페이스톡으로 상담도 하게 되었고, 타 지역 예술가들도 만나게 됩니다.
서울에서 강연을 통해서 20대 청년의 우울증, 스트레스에 관한 내용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눌 것 같습니다.청년들과 함께 하는 강연이 설레고 기대가 되네요.
16 년차 상담경력의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안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