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ven Nov 21. 2024

네이버에서 옷을 사지 않는 이유, 빅데이터 분석

네이버 쇼핑 클릭 지수 분석


본 보고서는 2022년 1월부터 2024년 7월까지의 ‘여성의류’ 카테고리에 대한

네이버 쇼핑 클릭 지수 (쇼핑인사이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된 결과물이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 클릭 지수 데이터'는 네이버 쇼핑 공간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을

소비자가 얼마나 클릭했는지를 보여주는 데이터인데


클릭이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졌는지를 알 수는 없지만,

구매 가능 수요를 가장 근접하게 보여줄 수 있는 데이터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네이버 쇼핑 채널에서 여성의류 품목에 대한 수요가

최근 3년 간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10세 단위 연령별로 어떤 수요 특징을 보이는지 짚어 볼 것.


보고서 다운로드는 맨 아래 URL 클릭.



http://bigdata.emforce.co.kr/index.php/20241121/


매거진의 이전글 “비트코인 하는 법” 검색이 증가하면 벌어지는 일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