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시대가 열린 요즘,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적절한 시기입니다!
상품 판매하시거나 요식업 등 장소 운영하시는 업주분들 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마케팅하시는 분들 엄청 많으신데요
적지 않은 금액으로 블로그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에 비해 광고효과는 제대로 못 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실제 기업들 사례를 통해서 네이버 검색광고 상위노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핵심 3줄 요약
1. 적합한 카테고리 설정
2. 적합한 난이도의 키워드
3. 유효한 상위노출 지수
위 3가지가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들인데요,
슈퍼차트의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위의 핵심 3요소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슈퍼차트에서 진행한 실제 기업의 사례로 쉽게 서비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전신거울을 상품으로 홍보하던 B업체의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표는 메인 키워드 '전신거울','예쁜거울'의 상위노출입니다.
카테고리, 타겟 연령대, 성별등으로 적합한 블로거를 검색 후 선정하는 방식으로 12만 원의 예산 내에서 조건에 맞는 1명의 블로거를 선정했습니다.
평소 "생활/가구" 카테고리 관련 게시글을 주로 올리던 블로거를 선정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신거울","예쁜 거울","예쁜 전신거울"
첫 페이지 게시글로 상위노출 성공
첫 번째 페이지에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과 상위노출 방법들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게시 전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는 기능
캠페인 게시글 게시 전에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고, 수정요청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제목이나 내용에
정보 오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수정요청을 통해 포스팅 전에
디테일한 사항 수정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지표 트래킹 기능
다른 블로그 마케팅 체험단에서는 일반적으로 조회수를 방문자 수로 추정해서 제공하거나
실질적인 노출과 크게 의미 없는 공감/댓글 수만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슈퍼차트"에서는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 클릭수가 정확하게 집계되며, 일별 증감 추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트를 통해서 캠페인 전체의 조회수, 클릭수, CPC, CTR등의 데이터를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같은 돈을 내고 블로그 마케팅, 검색광고 마케팅을 이용하는 거라면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듯이
"슈퍼차트"의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블로그 마케팅과는
성과 분석 측면에서 고도의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