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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슈퍼차트 Mar 16. 2023

인플루언서 마케팅-틱톡 편(유튜버 광고비의 1/10?)

숏폼 광고로 MZ세대 사로잡기, 마케팅 예산 효율 극대화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가, 슈퍼차트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요즘 떠오르고 있는 광고 플랫폼, 숏폼. 그 중에서도 ‘틱톡'입니다.


틱톡의 자체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의 49%는 "재밌으면 광고여도 상관없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MZ세대의 쿨하고 유쾌한 면모가 드러나는 대목인데요!


MZ세대 고객 유입을 원하신다면 틱톡만큼 적합한 채널이 없습니다.

아직도 틱톡 광고를 망설이고 계신다면, 3분만 투자해서 이 글을 읽어주세요.




우리 마케터들은 왜 틱톡을 활용해야할까요?


1. 젊은 세대와의 연결성 - MZ세대를 사로잡는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


2. 짧은 영상으로 명확한 콘텐츠 메시지 - 텍스트보다는 영상이 대세


3. 유튜버 대비 월등히 저렴한 광고비 - 틱톡커의 광고비는 유튜버 광고비의 20%도 안된다고?




1. 젊은 세대와의 연결성



국내 학생들의 쉬는 시간에는 틱톡 영상 찍기 열풍이 돌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1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틱톡은

더 많은 매출잠재 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소셜 미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SNS들과는 달리, 새로운 트렌드와 창의적인 콘텐츠들의 매력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틱톡 채널을 활용하면 젊은 세대와의 연결성을 갖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2. 영상 콘텐츠 형식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 형식은 무엇일까요?

아마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쉽게 답하실 수 있을텐데요. 바로 '동영상'입니다.



Wyzow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브랜드들의 86%가 동영상 마케팅을 주 마케팅 채널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틱톡커들을 통한 제품&서비스 광고는

기존 텍스트&이미지 광고에 비하여 훨씬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광고가 '재밌기' 때문입니다.


틱톡 채널이 급부상하면서 광고의 트렌드 또한 '정보전달'에서 '재미'로 키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3. 저렴한 광고 집행 비용


틱톡의 경우, 유튜브와 비교했을 때 그 광고비가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유튜버 100만과 틱톡 100만을 비교해봤을 때, 광고비 차이는 5~10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이처럼 가성비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이유는,

아직까지 틱톡 마케팅이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랍니다.


유튜브 초기에 유튜버들의 광고단가가 저렴했던 이유, 페이스북의 초기 광고단가가 저렴했던 이유와 동일합니다.


모든 SNS 채널들은 광고 시장이 활성화되기 전의 광고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 사례로 만나볼까요?


아래는 실제 저희 슈퍼차트가 '100만 영향력' 인플루언서들과 광고를 진행할 때의 광고 단가입니다.

유튜브 숏츠, 틱톡의 광고 단가 차이를 단번에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Youtube

< 유튜브 >


구독자 수: 129만 명

광고비 단가: 1,300만 원



< 틱톡 >


팔로워 수: 110만 명

광고비 단가: 150만 원




동일 팔로워 규모 인플루언서들을 비교하니 틱톡의 광고비가 훨씬 저렴함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예산 대비 조회수를 극대화하고 싶으시다면 틱톡 채널을 '적극 권장' 드립니다!





틱톡 마케팅, 놓치지 않을 거예요


틱톡은 그야말로 '대세'입니다.

트렌드의 주도권을 가진 10,20대 고객을 저렴한 비용으로 확보할 수 있는 법을 함께 알려드릴게요.


슈퍼차트는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솔루션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은 수천만 원이 있어야 집행 가능하다고 막연한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슈퍼차트로는 200-300만원 수준의 광고 예산으로도 갓성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숏폼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사 핏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발굴하는 것


저희는 인플루언서들의 성과 데이터들을 수집&가공합니다. 6년 간의 데이터 분석력을 활용하여 타겟층, 채널 성장도, 조회수 분석을 통해 업체 핏에 맞는 유튜버와 틱톡커를 찾아냅니다.



2. 1:1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광고주 입장에서 함께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슈퍼차트는 캠페인 시작부터 끝까지 1:1 전담매니저가 배정되어 성과 최적화를 적극적으로 도와드립니다.

전담 매니저가 틱톡커 섭외부터 단가 협의까지 모두 대행하고, 그 모든 과정과 데이터들은 슈퍼차트 솔루션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3. 슈퍼차트는 인플루언서 분들의 광고 단가를 도매가로 제공받고 있습니다.


슈퍼차트에서는 다수의 유튜버와 틱톡커분들께서 30% 이상으로 할인된 비용으로 광고 단가를 제공해주고 계십니다. 따라서 슈퍼차트에 문의만 하셔도 슈퍼차트에서 확보된 다수의 가성비 인플루언서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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