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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슈퍼차트 Jan 31. 2024

인스타 릴스 광고: 미친 가성비(유튜브의 1/5?)

앱서비스 운영 A기업의 릴스 광고 성공비결 대공개 | 릴스 광고비용

인스타 릴스 광고를 진행해야만 하는 이유


◦ 유튜브보다 5배 저렴한 광고비용

◦ 가장 빠른 확산성




인스타 릴스는 유튜브보다 5배 저렴합니다.


광고대행사인 저희 슈퍼차트가 직접 말씀드리겠습니다.

숏폼 조회수가 10만인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려면, 광고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숏츠: 약 500만 원

인스타그램 릴스: 약 100만 원



유튜브의 경우 크리에이터 규모(구독자 수, 카테고리)에 따라 몸값이 측정되지만,

인스타그램은 릴스 조회수(실질적 영향력)에 따라서 광고비를 측정하기 때문에 투명하고, 합리적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확산성이 가장 빠릅니다.


인스타 릴스는 유일하게 DM @태그하기 등의 '공유' 문화가 발달한 숏폼입니다.

아래는 저희 측에서 실제 진행되었던 광고의 댓글을 가져온 것인데요.



댓글로 지인을 @태그 하여, 영상을 공유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비용을 일체 지불하지 않은, 실제 광고를 본 시청자들의 반응입니다.


이처럼, 인스타 릴스 광고 시청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준다는 겁니다.


인스타 릴스 광고는 확산성이 매우 빠르며, 브랜드 인지부터 소비자 구매 인지, 구입 후보군 입성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입니다.




앱서비스 운영 기업의 인스타 릴스 광고 사례


최근 진행된 릴스 광고 사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A기업의 사례인데요, 광고 첫날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공유해주셨습니다.


링크 클릭 수도 아니고, 릴스 광고의 목적인 앱 가입자 수 자체가 하루 사이 급상승한 것이 보이시나요? 




고정 마케팅 채널로서, 인스타 릴스 광고를 고려하고 계시다는 광고주님의 메신저입니다.

그렇게 쓰인 릴스 광고 콘텐츠를, 브랜드 자체의 메타 광고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효율은 훨씬 극대화됩니다.



✅ 꿀팁 나갑니다: '댓글+앱 설치 수'를 한번에 높이기 위한 전략


해당 광고를 진행한 인스타그래머는 경제 관련 인플루언서인데요.

저희는 "경제 유튜버를 3명 소개해주고, 앱링크를 보내준다"는 전략으로 댓글을 유도했습니다.


댓글: 700개, 조회수: 10.8만 회

위 사진은 광고 시청자들의 댓글 캡쳐본입니다. (앱서비스명이 모자이크 처리되었습니다)

이렇게 광고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댓글을 남겨준 700명의 잠재 소비자들에게, 앱 설치 링크를 메세지로 전달했습니다(댓글 작성시 자동 메신저 발송 프로그램 이용).

이 전략을 통해 450명 가량의 앱가입자가 추가로 유입되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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