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증가 시기 예측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블로그 조회수 13배 상승
‘주차’ 검색시 어떤 단어로 입력하시나요?
위의 이미지처럼 많은 분들이 '000 주차와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실텐데요!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특정 이벤트로 인해 검색량이 급증할 시점을 예측하여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그 결과는 생각보다 놀라웠는데요!
평소 키워드 검색량보다 13배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성과를 만들어냈을까요?
먼저 ‘주차’ 키워드의 검색량을 분석했습니다.
'주차'는 검색량이 많아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였는데요
그래서 '특정 키워드를 언제 많이 검색할까?'를 고민하여 해당 키워드 검색량이 급증하는 타이밍을 시점을 고려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12월 '고척스카이돔'에서 찰리 푸스 콘서트가 진행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콘서트 방문객들은 주차 정보를 검색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죠.
이 정보를 바탕으로 공연 2주 전부터 '고척스카이돔 주차' & '고척돔 주차' 키워드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기반 검색 시기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는 강력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 성과]
1. 고척돔 주차 키워드
- 예산 : 650,000원 / 월간 키워드 검색량 : 290회 / 발행한 블로그 조회수 : 10,419회 / CPV : 62원
2. 고척스카이돔 주차 키워드
- 예산 : 600,000원 / 월간 키워드 검색량 : 550회 / 발행한 블로그 조회수 : 8,685회 / CPV : 69원
두 키워드 모두 월간 검색량 600건 미만임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조회수가 8,000회를 초과하며 약 13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상위 노출 달성을 위해서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검색 타이밍 예측도 중요합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시장 상황 분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 성과로 이어지는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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