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dibloc Nov 11. 2017

[공지] 퀀텀 코어지갑 설치안내 by 메디블록

#1 메디블록 토큰세일 참가 전 해야 할 일 


안녕하세요. 메디블록(MediBloc)입니다. 


메디블록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메디블록 팀은 ICO 참여에 필요한 퀀텀 코어 지갑 설정 가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메디블록 메인세일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퀀텀 코어지갑을 설치하셔서 개인 퀀텀지갑주소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여기서는 퀀텀코어지갑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와 구체적인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퀀텀 코어지갑(Qtum Core Wallet)를 설치해야하는 이유?

메디블록의 ICO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이루어지며, 퀀텀 코어 지갑이 'Send to Smart Contract'를 지원하는 가장 믿을만한 지갑입니다. 토큰 세일 이후에 MED를 받으려면 반드시 개인 퀀텀 지갑 주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메디블록 ICO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퀀텀 코어 지갑을 사용해서 진행해 주세요.


만약 거래소 지갑을 사용해 ICO에 참여하는 경우 MED를 받을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드시 퀀텀팀에서 제공하는 퀀텀 코어지갑만을 사용해주세요. 



자, 그럼 퀀텀 코어지갑 설치를 시작해봅시다!



1. 퀀텀 프로그램(https://github.com/qtumproject/qtum/releases)접속해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퀀텀 코어는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의 운영 프로그램(OS)를 지원합니다. 윈도우, 맥, 32/64비트 모두 가능합니다.


2. 설치를 진행합니다!

 

2.1 exe 또는 dmg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에 표시된 파일 중 본인의 컴퓨터에 해당하는 버젼을 다운받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32bit 버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시행하면 나오는 창에서 Next(다음)를 누르고 Install(설치)을 눌러서 설치 후 Finish(마침)까지 누릅니다.  

 
2.2 압축파일(.zip이라고 끝나는 파일)을 이용해 설치하기

내 컴퓨터에 맞는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하고, qtum-0.14.XX (가장 최신버전의 파일) 폴더 아래 bin 폴더로 들어가 qtum-qt라는 파일을 실행합니다. (qtum-0.14.6 -> bin ->qtum-qt)

 


3. 설치가 다 되었으니, 퀀텀코어(Qtum Core)를 실행합니다.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고 OK 누르면 열립니다.


최초 실행시에는 블록체인의 정보를 싱크합니다. 

Number of blocks left가 '0' 이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싱크 완료까지 소요 시간은 보통은 명시된것보다 훨씬 적게 걸립니다. 싱크 중에는 PC 가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완료된 퀀텀 코어지갑 화면입니다. 



5. 그 다음 상단의 Settings 로 들어가 Encrypt Wallet을 누르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 잘 기억해두세요!) 



6. 마지막으로 백업을 진행합니다.

상단에 있는 File 로 들어가 Backup Wallet 을 누르고, 지갑 이름을 setting하시면 퀀텀지갑 설치완료!!!



7. 퀀텀지갑 설치 후, MediBloc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할 일은 퀀텀코어 월렛의 받는 주소(Receiving Address)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퀀텀코어 월렛의 받는 주소 (Receiving Address)는 퀀텀코어 월렛의 'File
' 메뉴 안의 'Receiving Address'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리스트에 있는 주소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주소를 “복사” 합니다.
이 주소를 메디블록 홈페이지의 받는 주소 입력창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주소가 정확히 입력됐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 “Check”버튼을 누르면 지갑주소가 유효한 퀀텀 지갑주소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세일 참여방법 (https://brunch.co.kr/@medibloc/35)

※다른 문의 사항은 메디블록 공식 오픈 채팅방 혹은 info@medibloc.org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메디블록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토큰 세일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메디블록 팀>

작가의 이전글 BITTHAI 거래소 오픈 기념 행사 참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