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dibloc May 08. 2018

[MEDIBLOC TIMES] vol.7

안녕하세요, 메디블록입니다.

지난 4월 넷째 주부터 2주간 메디블록이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떤 분들과 저희 팀의 비전을 공유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커뮤니티 활동]


1) 제23회 KOITA 기술혁신포럼에서 강연한 메디블록 (4/25)


이은솔 대표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한 제23회 기술혁신포럼에서 메디블록에 대해 강연하였습니다. 산기협 회원사 경영진과 연구소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포럼은 메디블록을 포함한 블록체인 전문가 4인의 발표로 구성되었습니다. 




2) BaselArea.swiss 주최 이벤트에 참석한 메디블록 (4/26)


고우균 대표는 BaselArea.swiss에서 주최한 이벤트에 패널로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전세계적인 헬스케어 혁신 허브를 목표로 설립된 Day.One의 Thomas Brenzikofer가 사회를 맡았으며, University of Basel의 Associate VP for Innovation인 Hans-Florian Zeilhofer 교수, 동대학 Economic Theory 교수이자 Dean of the Faculty of Business and Economics를 맡고 있는 Aleksander Berentsen 교수, 그리고 동대학 Center for Innovative Finance의 managing director를 맡고 있는 Fabian Schär가 고우균 대표와 함께 패널로 참여했습니다. 



3) 고려대학교 EMBA Care Program 패널토론에 참여한 메디블록 (4/26)


이은솔 대표는 고려대학교 EMBA Care Program 학술포럼에 패널로 참가하였습니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Executive MBA 총교우회에서 주최하고 외부인사를 패널로 초청한 이번 포럼의 주제는 ‘블록체인, 각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전망'으로, 메디블록, JP모건, IBM, Intel, 펜타시큐리티, TrustVerse이 패널로 참가해 심도 깊은 토론을 펼쳤습니다.



4) 헬스케어 산업리더 회의 in Basel (4/27)


메디블록 팀은 University of Basel의 Innovation Center에서 주최한 헬스케어 산업리더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메디블록의 환자중심 데이터 생태계 구축과 관련하여 협업 기회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였으며, Novartis, Roche, University Hospital of Basel 등의 전문가들이 함께했습니다. 




5) 메디블록의 미래에셋 블록체인 비즈니스 강연 (May 2)


이은솔 대표는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열린 ‘미래에셋 블록체인 비즈니스 강연'에서 메디블록의 비즈니스 모델과 추구하는 가치를 소개하고 블록체인 활용에 대해 다양한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강연은 미래에셋그룹의 계열사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만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를 나누고 블록체인을 활용함으로써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타당성과 확장성 등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6) 메디블록의 사회보장정보원 강연 (5/4)


은솔 대표는 사회보장정보원 전직원을 대상으로 메디블록과 블록체인 헬스케어에 대해 강연하였습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복지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가장 정확한 지식을 보유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기관인만큼, 강연 후 진행된 토론과 Q&A 시간에 메디블록과 메디블록이 다루고자하는 정보에 대해 남다른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메디블록 관련 기사]


1) KOITA, 25일 블록체인 주제로 기술혁신포럼 개최 by 지디넷


*Link: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423161535&type=det&re=


2) SKT·카카오·신한銀 블록체인으로 뭉쳤다…오픈블록체인협회 출범 by 서울경제

*Link: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RYF592FFT


3) 의료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활발’ by 뉴스타운경제

*Link: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227


앞으로도 메디블록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웹사이트: https://medibloc.org/

메디블록 공식 채팅방(KOR): https://t.me/mediblockoreachat/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 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블록 팀의 공동 창립자인 고우균과 이은솔은 각각 유능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갖춘 의료인입니다. 이들은 의료산업의 최전방에서 기존의 의료 시스템의 한계를 체감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메디블록을 기획, 설계하였습니다. 메디블록 팀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제공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창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MEDIBLOC TIMES] vol.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