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dibloc May 21. 2018

[ANN] 메디블록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관련 중요공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ERC20 token 1:1 에어드롭



안녕하세요.


메디블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는 모든 여러분, 개인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헬스케어 정보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 메디블록 팀입니다. 


저희는 프로젝트 시작 시점부터 그동안 블록체인 기술 및 의료 정보 시스템에 대한 많은 연구와 고민, 시행착오를 통해 개인 의료 정보 관리에 특화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EVM을 기반으로 한 응용프로그램(Dapp) 형태로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 범용성, 신뢰도 등의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프로젝트 개발 과정에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갖는것이 메디블록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이고 견고하게 설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자체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블록체인 코어와 메디블록 서비스 기술에 대한 제어권을 모두 갖고 있을 경우 그 어떤 프로젝트보다 빠르게 신규 기술을 흡수하고 업데이트 상황들을 서비스에 반영해 나가며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덕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추후 타 플랫폼으로의 확장 역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 과정을 거쳐 메디블록 팀은 자체 블록체인 코어의 알파 버전을 완성하였고 이번달 내로 메디블록 GitHub 공개할 계획입니다. 메디블록 팀은 앞으로 더 많은 열정과 시간을 할애하여 건강 정보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메디블록 팀은 이와 더불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을 통해 더 다양하고 많은 잠재적 유저들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이루어져 유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ERC20 기반의 토큰을 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발행 방법은 현재 유통되고 있는 QRC 토큰과 동량의 ERC20 토큰을 발행해 특정 시점의 QTUM Blockchain Snapshot을 기준으로 각 1 MED 당 신규 발행되는 ERC20 토큰을 1개씩 airdrop 하는 형태가 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메디블록 팀이 신규로 모집하는 금원은 없으며, 아래와 같이 스왑을 진행해 MED 홀더 분들이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할 계획입니다. MED 홀더 분들은 추후 공개될 안내 사항에 따라 한 분도 빠짐없이 ERC20 토큰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1 대 1 airdrop의 결과로 메디블록 토큰의 총 발행량은 일시적으로 두 배가 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메디블록은 추후 Mainnet 출시 시점(미정)에 다음과 같은 비율의 스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MED (QRC) 토큰 = 0.5 MED 메인넷 코인

1 ERC20 토큰 = 0.5 MED 메인넷 코인


이같은 스왑 비율을 통해 메디블록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MED 코인의 양은 현재 MED 토큰의 양과 동일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번거로움과 혼란을 가져올 수 있는 조치라고 생각되나 ERC20 토큰의 발행을 통해 사업적으로 다방면에서 보다 빠른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메디블록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추가로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발표했던 개발 로드맵을 그대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다만,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따라 불가피하게 업데이트 되는 사안들이 있는 만큼 수정된 백서를 빠른 시일 내에 작성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메디블록을 믿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메디블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팀 드림


* 블록체인 용어 설명: https://brunch.co.kr/@medibloc/63

디블록 공식 채팅방(KOR): https://t.me/mediblockoreachat

메디블록 웹사이트: https://medibloc.org

작가의 이전글 [ANN] 메디블록-딜로이트 MOU 체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