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이 주최하는 NIA 2018 과제 발대식이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연구과제명은 ‘KOREN*망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의료정보 유통 실증 및 의료 네트워크 연구협의체 구성’으로, 메디블록이 유일한 블록체인 기술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Korea Advanced Research Network
정부에서 지원하는 과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주관하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차의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씨이랩, 신테카바이오, 미소정보기술, 웰트가 참여기관으로 함께 과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NIA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참여기관들은 이번 과제를 통해 한국의 의료 네트워크 연구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료 네트워크 상용화를 추진하며 확대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 건강기록 플랫폼의 보편화, 국가적 진단검사비 절감,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의료에 도입하여 세계적인 위치를 선점하는 등의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디블록 이은솔 공동대표는 “각 의료기관, 기업, 그리고 정부기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를 실증해볼 수 있는 기회로 기대한다”며, “여러 이해 당사자들이 참여하는 의료정보 협의체 구성을 통해 기술적 검증뿐 아니라 개인 건강기록 플랫폼이 활용될 수 있는 생태계 확대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메디블록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과제 참여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벤트 안내 보러가기
메디블록 웹사이트: https://medibloc.org/
메디블록 공식 채팅방(KOR): https://t.me/mediblockoreachat/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 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블록 팀의 공동 창립자인 고우균과 이은솔은 각각 유능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갖춘 의료인입니다. 이들은 의료산업의 최전방에서 기존의 의료 시스템의 한계를 체감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메디블록을 기획, 설계하였습니다. 메디블록 팀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제공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창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