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dibloc Aug 28. 2018

[ANN] 첫 번째 앱, 처방전 올리는 ‘약올림'공개

Introducing prescription APP ‘YOL’ 

안녕하세요, 메디블록을 지켜봐주시는 모든 여러분 

메디블록 팀입니다. 


2018년 8월 28일 오늘, 메디블록의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인 ‘약올림' 공개합니다! 


‘약올림'은 처방전의 의료정보를 환자 개인이 직접 소유 및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처방전 업로드, 복약 알람 기능 활용 등에 따라 인센티브가 주어집니다. 

처방전은 환자가 손으로 만질 수 있고 가장 많이 활용하는 의료 데이터입니다. 메디블록은 의료기록에 가장 기본이 되는 처방전의 정보를 환자가 직접 업로드 하여 관리할 수 있는 약올림이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인 메디블록에 가장 부합하는 서비스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약올림’을 사용하는 모든 환자는 정보 제공의 대가로 MEDX를 인센티브로 받아 환자가 자발적으로 메디블록 생태계의 흐름을 만드는 순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사용자는 처방전 앱을 설치한 후, 본인 인증을 거치면 바로 본인의 처방전을 촬영하여 처방전 앱에 자신의 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한 처방전의 진의 여부를 확인 받고 나면, 사용자는 정보 제출에 대한 보상을 받습니다. 


약올림을 통해 환자는 본인의 의료정보를 직접 업로드 하고 관리 가능, 본인의 의료정보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 제약사 혹은 보험사와 같은 제3업체와 데이터 거래를 직접 진행하여 본인의 정보에 대한 소유권을 확보, 높은 복약 순응도를 통한 치료 효과 증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약올림’ 앱에 등록될 처방전 정보는 2018년 말 출시 예정된 메디블록 블록체인 플랫폼에 해시값으로 기록됩니다. 블록체인에 기록된 의료정보 내역은 정보의 무결성을 입증하고 데이터 구매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정보를 데이터 소유자로부터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에, 메디블록 ‘약 올림'에 약을 올리는 경험을 먼저할 수 있는 약 올림'에 대한 안드로이드 OS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안드로이드OS 이용자 누구나 참여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CBT에 참가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메디블록에서 구현될 서비스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실제 정보 제공에 대한 보상을 지급해드립니다. 커뮤니티 및 다양한 채널에 이에 대한 기대 평과 리퍼럴 링크를 공유한 이용자 분들에게 베타테스트에 참여기회 우선순위를 드립니다.  

이번 CBT는 오는 8월 28일 진행되며 실제 MEDX를 보상으로 드립니다. 신청을 원하는 참여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베타테스트 참가 신청 페이지 링크: https://yol.medibloc.org/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환자가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신의 의료정보를 직접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B2C 기반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팀 드림 

작가의 이전글 [MEDIBLOC TIMES] vol.1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