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캅황미옥 Feb 12. 2018

피터드러커<자기경영노토>필사73일

73일차(2018.2.12)

1930년대에 그가 처음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에 올랐을 무렵, 미군에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있을 만한 젊은 장군들이 없었다. 마셜이 제2차 세계대전을 떠맡을 미래의 장군들을 선발해 훈련시키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여전히 승진할 가능성이 없는 초급장교에 지나지 않았다. 아이젠하워는 나이가 많은 축에 속했는데, 심지어 그마저도 1930년대에는 겨우 소령에 불과했다. 1942년말까지 마셜은 미국 역사상 가장 많은, 가장 유능한 일단의 장군들을 양성했다. 부적합한 장군들은 거의 없었으며 2류급도 극히 드물었다.

마셜이 개인의 결함들에 관심을 둔 것은 그것들이 강점을 십분 발휘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경우 뿐이었다. 마셜은 그런 결함드를 그 사람의 맡은 과업과 기회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믿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피터드러커<자기경영노트>필사72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