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dy on Light Jul 17. 2016

비행기 놓치다.

런던 히드로 공항 방황기 

비행기를 놓쳤다. ㅜㅜ

그것도 런던에서...허걱...


아침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는데, 풀리는듯 했으나 이렇게 돼버렸다.

매정한 영국항공 사람들...

비행기는 13:00 런던->인천 영국항공(British Airways) 비행기였다.

호텔에서 1시간 조금 안 걸리니, 여유 있게 10시 30분에 출발했다.

런던에 눈이 오는 날이 많지는 않다고 들었는데, 3일 내내 눈이 왔다.

혹시나 비행기가 안 뜰까 걱정이 되어서 홈페이지로 조회해 보았지만, 

다행히(?) Delay 없이 운항 예정이라 했다.

그런데...

왠걸 지하철 노선이 중간에 끊겨 버렸다.

원인은 알 수 없으나 Piccadilly line의 Hammersmith에서 Acton Town구간 운행을 안 한다.

해당 구간은 다른 버스들로 운행했지만, 지하철과 버스는 수송능력 차이가 크다.

사람도 훨씬 많고, 시간도 훨씬 더 걸렸다. ㅜㅜ

런던 히드로 공항

우여곡절 끝에 공항 도착해서 표를 받았다.

비행기의 출도착을 알리는 전광판에는 Canceled라는 표시가 도배되어 있었다.

아시아와 미국으로 향하는 몇몇 비행기들만 On time 싸인을 보였다.

휴~ 하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배가 고파서 밥을 좀 먹었다. 그게 12시.

13시 비행기이고, 12:40까지 gate로 오라 찍혀 있으니 12:30분에 들어가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다.

파스타는 맛이 없었다.

그래도 다 먹고 싶었다.

거의 다 먹었다. 12시 30분.

이제 타러 들어가려고 했더니,

You are too late!

뭐라고?

"너 타기 전에 비행기 출발하니까 너 못 타!!"

"저기 가서 다시 예약해!!"

뭐래는거야...설마...설마...설마...진짜 안 태워주려나.

13:00시까지 아직 시간 남았고, 지금 뛰어가면 탈 수 있지 않냐고 했더니,

Security check에 시간 걸리고, train 타고 가야 하니까 13:00까지 안 된다. 다음 비행기 예약해라!

넌 12:25분까지 왔어야 된다. (5분밖에 차이 안나는구만.)

내가 할 수 있는 게 없다.

너무 매정하게 보였다.

rebook하는 곳에 가서 다시 사정을 말했더니,

너 너무 늦었다. 저기 가서 줄 서.

오늘 대부분의 비행이 결항되어서 다시 예약하는 사람들 수백 명이 줄 서 있었다.

천명도 넘어보였다.

저기 가서 기다리다가는 그냥 내일이 될 것 같았다.

헉.

어째야하나.

침착하자...침착하자...

오늘 꼭 가야 하는데.

오늘 꼭 가야 하는데...

Big Ben @London

일단 3G 데이터로밍 신청을 하고,

아시아나 항공편을 알아봤다.

저녁 9시 비행기.

일단 저거 타면 월요일 도착할 수 있긴 하겠네.

전화해서 예약하려고 했더니,

편도 120만원, 왕복도 120만원.

뭐 이런게 다 있어.

자리 있는 것만도 다행이긴 하지만,

잠깐 고민을 하다가,

어쨌든 오늘 가야하니까,

마일리지로 예약을 했다.

(52,500 마일 + 세금 35만원) 요즘 성수기라 마일리지 50% 더 차감한다고 한다. 

게다가 공항세 최고 비싼 히드로 공항. ㅜㅜ

아...내 피 같은 마일리지를 이렇게 쓰다니...

14년 동안 쌓은 마일리지가...

제주도 왕복 5번 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ㅜㅜ

근데 또 결제는 홈페이지에서만 된다네.

아이폰 테더링으로 3G 연결해서,

수많은 Active X의 난관을 뚫고 결제에 성공했다.

이제 check-in 했던 짐을 다시 찾아야 한다.

이게 또 1시간 넘게 걸렸다.

내가 안 타면 내 짐도 안 타는구나. 이건 처음 알았다.

내 짐 내리느라 고생했을 텐데. 출발도 지연되었을 테고.

그냥 날 태우는 게 더 빨랐을 텐데. 쩝.

이 일로 100만원 상당의 손해를 입었다. ㅜㅜ

게이트 안에 들어가서 먹었으면,

지하철이 안 끊기고 바로 왔었으면,

파스타 다 안 먹고 5분만 일찍 나왔으면,

이런 한없는 후회들이 있지만,

진정하자...침착하자...쿨해지자...

침착하자...쿨해지자...쿨해지자...쿨해지자...

계속 이런 생각을 했다.

그래도 아내가 해준 말이 너무 힘이 된다.

그런 건 중요한 게 아니야. 그냥 몸 조심히 잘 오면 돼.

이렇게 비용을 치르고 돌아온 성과가 있어야 할 텐데.

저녁 9시 아시아나 비행기를 탔다.

너무 억울해서 이번에는 비행기 1등으로 탑승했다.

너무 피곤해서 타자마자 그냥 앉아서 잠들어버림.

기상 상황으로 실제 이륙은 11시 30분에 했다.

자느라 방송을 못들어서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지만, 눈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 인천에 월요일 저녁 7시 반 도착.

화요일 오전 9시 20분 서울에서 발표니까,

대전 도착해서 밥먹고 랩에 왔더니 12시.

밤새 발표 준비해서,

새벽 첫차로 서울 가서 발표하고 돌아왔다.

밥 한 번 잘못 먹었다가 무지 피곤한 이틀을 보냈다.

난 정말로 맛없고 비싼 파스타를 먹은거다.

다행히 서울에서 했던 발표가 성과가 있었다.

비행기표 값으로 지불했던 100만원 보다는 많은 수익이 있었으니 성공이다.

그래도 안 써도 될 돈이긴 했지. ㅜㅜ


결론

비행기 놓치면, 항공사에 가서 약간의 추가비용 내고 다시 예약을 하면 되는 것 같다.

근데, 결국에는 ticket마다 다 다른것 같다.

난 꼭! 오늘 돌아와야 했기에, 쿨하게(?) 다른 항공사 편도 끊고 왔다. ㅜ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