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방법 | 어플추천 | 환율우대이벤트 | 환전시간
안녕하세요 멜로그입니다!
S&P500, 미국 주식 투자 방법 "1단계" 바로 알려드릴게요!
우리는, 은행을 통해 '돈거래'를 주로 하죠? 주식 투자는 "증권사"를 통해 이뤄집니다.
계좌이체를 할 때 은행 '앱' (농협의 NH올원뱅크 등)을 사용하는 것처럼, 주식 투자도 증권사 '앱'만 다운로드 하면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저는 그 중에 가장 유명한 "키움증권의 영웅문S#" 앱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비대면 통장을 개설하고 난 다음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우리는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는 거니 한국 돈이 아닌 미국돈이 필요하겠죠?
이 환전 과정에서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점 놓치지 마세요!
키움증권에 분명 '환율우대'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환전 화면에서 "환율우대 0%" 적용이 뜨더라구요.
뭔가 잘못됐다싶어 즉시 멈추고, 찾아보니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라 "이벤트 신청"을 먼저 해야되는 거였어요.
아래 화면에서 "해외주식 수수료 0.07% + 환전우대 최대 95%" 이벤트를 클릭하여 신청만 하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벤트 신청을 하고, 오전 8시 전에 환전을 신청하려고 봤더니 이번에는 네이버 환율보다도 적용환율이 높더라구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찾아봤더니, 오전 9시~ 오후 4시 영업 시간에 환전해야 좋다는 글을 본 것 같아서 오전 9시에 환전 메뉴를 다시 들어가 봤더니 네이버 환율과 유사하게 맞춰져있더라구요!
저는 2번에 걸쳐 환전 신청을 완료했답니다. 몇 분 차이인데도 환율차이가 나다니 심장이 쫄깃했어요 ㅋㅋ
환전 시간과 관련해서는 다른 글을 더 찾아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급하게 찾아보고, 비교해보니 금액이 달라서 오전 9시 이후에 환전을 했거든요!
여유자금이 크진 않지만, 일단 주식을 "시작" 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 바로 진행해봤어요.
여러분도 상황에 맞게 여유자금으로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늘은 증권가 앱 다운로드 & 환전신청하기 를 진행해봤어요.
다음 단계는 다음 게시물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