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시대!
유튜브 플랫폼 Clip vs Short form
2020, 3분기 국내외 방송콘텐츠미디어 시장 어디로 가고있나요?
숏폼 콘텐츠 편당 10~20분 내외
Vs. 클립영상제작
국내 미디어기업 행보
1. 카카오M. 최근 지상파 MBC PD 6~8명 영입,
숏폼 형태의 콘텐츠 직접 제작 개시
2. 네이버TV. 엔터위주 간접제작 개시
아직 실험적 수준. 이들 행보 파급력 가늠 어렵지만, 성공시 블루오션 프론티어 창출 가능
그리고 10대 틱톡, 오디즈, MUSINSA TV, 패션 속속 대전쟁 대열 합류..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