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Genghis Aug 09. 2020

숏폼 콘텐츠 시대!

유튜브 플랫폼 Clip vs Short form

2020, 3분기 국내외 방송콘텐츠미디어 시장  어디로 가고있나요?


숏폼 콘텐츠  편당 10~20분 내외

Vs. 클립영상제작


국내 미디어기업 행보


1. 카카오M. 최근 지상파 MBC PD 6~8명 영입,

숏폼 형태의 콘텐츠 직접 제작 개시


2. 네이버TV. 엔터위주 간접제작 개시


아직 실험적 수준. 이들 행보 파급력 가늠 어렵지만, 성공시 블루오션 프론티어 창출 가능


그리고 10대  틱톡, 오디즈, MUSINSA TV, 패션 속속 대전쟁 대열 합류..


귀추가 주목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2018 블록체인 기술과 미디어 산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