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나 라디오를 통해 나오는 그것이 방송이었다면 (과거), 온라인 플랫폼들의 방송 영역 진출이 불러올 미래도 방송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방송에 대한 용어, 범위 정의를 재정의. 재획정해야 할 듯하네요.
플랫폼 다변화 시대
방송계 시각 :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종속화 현상 경계.. 그런데 마땅히 대비책이 없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이제는 OTT 플랫폼 영역도 방송이고.. 이는 넷플릭스사에 의해 이미 증명되었고, 계속되는 신규 플랫폼 론칭. 2015년 유튜브 레드, 페이스북 워치/라이브 영상, 2016년 4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등.
국내에는 푹, 티빙도 방송 영역인 것입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watch. 2017.8.28 미국에서 쇼 프로그램 40편 공개 론칭. 광고 수익이 주수입원
현재 방송의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 전쟁 본격화
대중들의 최고의 관심영역? 동영상 시장
왜?
검색. 의견 표출. 관계 맺기. 동영상 감상. SNS
기존에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진짜 방송과 경쟁하는
시대, 시청률 수치와 광고 매출에 전전긍긍하고 있는 기존 방송사들의 전략적 선택은 무엇일지.. 전략은 있는건지 궁금해지는 주말 오전입니다.
공존 그리고 생존
공존? 말이좋아 공존이지요.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전쟁중인데.. 적극 대비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래야 생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