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학위나 자격증이 있으면 비자 발급이 쉽다?!
Information Technology 정보기술을 뜻하는 해당 단어는 요즘 취업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찾아볼 수 있는 단어인 IT입니다.
요즘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IT계열로 공부를 했거나 관련 일이나, 자격증이 있다면 큰 대우를 해주는데요. 특히나 일본의 경우에는 IT계열의 전문가가 일본에서 큰 가치를 가지고 있어서 비자 발급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 기업에서는 너도나도 회사로 모셔가려고 대우를 해주죠.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생활이 질리신분들이나 일본에서 좀 더 연봉을 받고 근무를 하고 싶으시다면 일본으로 IT취득을 하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특히나 IT 개발자의 경우에는 높은 연봉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코딩을 배우려고 하는 학생분들도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IT계열 취업은 과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그 장벽을 뚫고 입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이라서 다른 방향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일본 IT계열 취업으로 돌리시고 계시죠.
특히,
워라밸이 좋고, 커리어를 쌓기에 유리한 외국계 회사를 목표로 하시는 학생분들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몇 번의 지원 끝에 낙심을 하고, 직종을 바꾸는 경우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글을 아예 해외로 눈을 돌려보려고 하죠.
일본으로 취업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IT취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가장 큰 메리트로 느낄 수 있는 것은 크게 나눠서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국내에 비해 급여가 높다는 것!
두 번째로 일본의 경우 국내는 해당 분야에서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비교하면 국내보다는 훨씬 취업이 잘 될 수 있다는 보장이 된다는 것! 레드오션으로 인해 국내에서 개발자를 오히려 자르는 현상과는 완전히 반대라고 할 수 있죠.
세 번째로 해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어 추후에 국내에 돌아오더라도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가 가능하다는 장점!
1. IT전공 2년제 전문대 이상 학력
2. JLPT N2 이상 소지
3. 국가기술자격증(정보처리 산업기사/기사) 소지
4. 관련 직무 경력 10년 이상
해당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100% 보장으로 비자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관련 전공으로 2년제가 아닌 4년제 일수록 좋고, 일본어 어학 성적 등급이 높을 수록 좋은 것처럼 최대한 높은 확률로 비자를 받기 위해 좋은 성적, 좋은 학력을 만들어야 그만큼 비자가 나오는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이렇기 때문에 고졸 학력이시거나 비전공 학위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러한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학점은행제란 나라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제도를 이용해서 IT관련 전문학사든, 학사학위든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일반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학위증(졸업증명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본 IT취업을 하고자 하지만 관련 학위가 없으신 분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셔서 학위를 만들어가신답니다~
더불어 학점은행제로 이수한 학점으로 국가기술자격증 응시자격도 갖출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산업기사보다 한 단계 더 높은 과정인 기사를 취득하려며녀 106학점을 채우시면 되기 때문에 얼마든지 시작을 하실 수 있죠.
나도 일본으로 취업을 하고 싶다, 비자 발급을 받으려고 한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문의주시기바랍니다.
나도 높은 연봉과 커리어를 쌓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환영입니다.
http://pf.kakao.com/_xoaZrxj/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