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Edu Apr 19. 2021

학점은행제 심리학 온라인으로 학위취득했다!

상담선생님이 되고자 늦은나이로

도전하게 되었다.


방과후 교사로 일을 했지만 상황적으로 먼미래를 생각해

전문적인 자격증을 받고 싶어졌다


늦은나이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는 

나이랑 오프라인 대학을 가지 못하는

현실이 고민이 되었다


내가 원하는 꿈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심리학 학사학위가 필요했는데

20대 후반에 나이로 생계를 접고


오프라인 대학을 가기는

힘든 상황들이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고자 알아보았는데

온라인으로 들을 수있는 학점은행제 심리학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로

수업을 들면서 자격을 갖춰나갔고


청소년상담사,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곳으로

자격을 만들어갔다


20대 늦은 나이로 새로운 도전이여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할지 궁금했다


자세한 과정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몰라서 전문멘님을

통해서 과정을 알게 되었다!


4년제를 졸업을 했지만 관련학위가 아니여서

유사과목을 들으려고 했는데


학년제가 아닌 학점이수로 진행이 되는 국가평생학점은행제는

보다 빠르게 조건을 채울 수가있었다


4년제는 140학점이 필요했지만

4년제를 졸업한 상황이라면

복수전공인 48점만 이수하면 가능했다!


오프라인으로 갈 수있는 현실이 아니였기에

온라인 제도를 이용해서 자격을 갖추려고 했다


학점은행제로 점수를 채워서 대학원을 입학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도 응시를 할 수있어서 편하다고 느꼈다


4년제를 졸업해서 48학점만 갖추면 되었는데


온라인 수업 뿐만 아니라 자격증 , 독학학위제를 통해서도

기간을 줄여나갈 수있었다


다만 상황에 맞춰서 기간을 줄을 이수 있어서 

상황에 맞춰서 플랜이 진행이 되었다


상담교사가 되고자 학점은행제 심리학을 
준비를 하게 되었다

먼저 전공필수와 선택과목을

확인한 뒤 교육원에서 수강신청을했다


전국구에서 하는거여서

마감속도가 빨랐다


한달전 수업일정이었지만 마감이 빠르게 되어서

급하게 진행을 했다


수업듣는 방법이랑 학습계획은

멘토님께서 직접 도움을 주셨다


수업은 컴퓨터로 들을 수있어서

일을 같이 병행하면서 편했다


등록금도 부담이 없어서

공부하는 상황들이 좋았던것 같다


수업은 60~90분가량 진행이 되었고
매일 들을 필요없이 공부할 수있었다

물론 상황이 바빠져서 주말에 몰아서 듣곤 했다


14일 이내로 출석만 하면 인정을 받아서 여유롭게

깊이있게 공부를 했다


물론 전문멘토님게서 신경써서  방향을 잡아주셨다

동일한 대학교 과정이여서 과제랑 시험도 있었다


예전 기억을 더듬어서 하나씩 작성했다


기간도 넉넉해서 컴퓨터로 

타이핑 해가면서 만들어갔다


이렇게 상황에 맞춰서 준비를 할 수있었고

원하던 48학점을 온라인 수업으로

심리학 학사학위를 만들게 되었다


이렇게 원하는 목표를 이뤄서 청소년 상담사 

시험을 보게 되었다


본 라인센스를 취득해서 위클래스에서 

일을 하는게 목표이다


물론 쉽지않은 도전이지만 원하는 꿈을 위해서 열심히

도전해보려고 한다


학점은행제 심리학을 통해서 공부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동일한 대학교 커리큘럼 처럼 온라인으로 할 수있어서 

상황적으로 편한건 사실이다


조건이 안되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은 교육제도를 이용해서

도전해보았으면 한다


http://pf.kakao.com/_xfbZAxj


작가의 이전글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원, 온라인으로 대면 진행가능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