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추천 설치)
① 모뎀
② 공유기
③ 랜선
④ PC
인터넷이 지속적으로 끊기고 속도가 느려진다면
인터넷 해지 위약금 없이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제 가족도 당했습니다.
제발 아래 글 1분 만이라도 읽어보시길..
(+ 피해 제보 카톡 첨부)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곳은
외부에서 디지털 신호를 받아들이는 '모뎀'이에요!
· 신발장
· 다용도실
· TV 주변
· PC 주변
인터넷 모뎀 OPT 불빛이 빨간색 또는 주황색이라면
기기 불량이나 단선이 원인이에요!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해요.
· KT 인터넷 고객센터: 114 / 100
· SK 인터넷 고객센터: 106 / 080-011-6000
· LG 인터넷 고객센터: 101
만약 초록빛이라면 전원을 끄고
전원 케이블을 10초간 뺐다 다시 꽂아주시면 됩니다.
· 뒤에 있는 랜선을 모두 뺐다 다시 꽂아요!
· 초기화 버튼을 약 10초간 눌러줘요!
· 뒷면의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하는 과정을 반복해요!
(1) PC 좌측 하단의 '찾기'를 클릭해요!
(2) '설정'을 검색하고
(3)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해요!
이때,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랜선이 원인이에요!
(1) 고급 네트워크 설정에서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해요!
(2) 이더넷을 우클릭 후 '사용 안함'을 선택해요!
(3) 다시 우클릭 후 '사용함'을 선택해요!
이 방법을 통해 어댑터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어요!
랜선을 뺐다 다시 연결하는 과정도 함께 진행해주세요!
(1) PC 좌측 하단의 '찾기'를 클릭해요!
(2) '설정'을 검색하고
(3)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해요!
(4) 네트워크 초기화
(5) 지금 다시 설정!
· DNS 이상!
· 디도스 공격!
· 네트워크 설정 오류!
위와 같은 통신사 자체적인 문제로
끊김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이 경우 사고가 적고 대처가 빠른
통신사로 인터넷 통신사 이동하는 것이 최선이에요!
오류가 가장 적게 발생하는 곳은 SK
하지만 오류 발생 시 대처가 오래 걸렸어요!
LG는 오류에 빠르게 대처하고
해결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만약 통신 장애로 인한 끊김과
속도 저하가 지속된다면?
우선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어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① 랜카드.
② 스마트폰.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위 표를 참고하여 상황에 맞는 랜카드를
구매하고 본체에 장착하면 돼요!
이후 각 랜카드에 맞는 드라이버(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끝!
장비 추가 구매가 번거롭고 급하게 인터넷 사용이
필요하다면 휴대폰을 사용하세요!
바로 테더링을 이용하는 거예요!
내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
(1) 스마트폰과 PC를 선으로 연결해요!
(2) 설정 > 핫스팟 및 테더링 > USB 테더링을 활성화해요!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선을 연결한 후 핫스팟만
켜주면 돼요!
단, PC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해요.
Q. 전 무제한 요금제니까 인터넷 연결 없이
모바일 데이터로만 계속 사용할래요.
A. 테더링 가능한 데이터는 한정되어 있어요!
배터리 소모도 심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필수에요!
· 인터넷 끊김이 있다 모뎀, 공유기, 셋톱박스,
랜선, PC 순서로 확인하세요!
· 문제가 지속되면 위약금 없이
A/S가 좋은 통신사로 변경하세요!
· 급하게 인터넷이 필요하면
랜카드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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