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수리 진단)
① 제어판!
② IP!
③ CMD 로그!
초보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인터넷 장애 해결방법과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려요!
실제로 제 가족도 당했습니다.
제발 아래 글 1분 만이라도 읽어보시길..
(+ 피해 제보 카톡 첨부)
시작 표시줄 하단바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해요!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인터넷 연결 없음, 즉 아예 끊어진 상태예요.
이럴 때는 3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해요!
(1) 공유기, 모뎀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가?
(2) 공유기, 모뎀에 전원이 들어와 있는가?
(3) 랜카드 장치가 제대로 활성화되어 있는가?
1~2번은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4번은 제어판에 접속해야 해요.
윈도우 검색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 ‘인터넷 정보’로 표시됩니다!
연결이 안 되어 있다면 - ‘사용 안 함’
으로 나타나요.
만약, 비활성화 상태라면?
간단해요! 그냥 더블 클릭하세요!
바로 활성화가 되며 연결될 거예요!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면 왼쪽 하단에
창 하나가 뜰 텐데요.
거기에 ‘cmd’를 입력하면
일명 ‘콘솔 모드’로 들어갈 수 있어요!
이 콘솔에서
‘ipconfig -all’ 또는 ‘ipconfig/all’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IP 주소, DNS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위 빨간 박스 4개 중 하나라도 숫자가 없다면?
= 모뎀, 공유기, 랜카드 중 문제가 발생한 거예요!
즉, 기계적인 문제가 있는 겁니다!
빨간 박스 4개 모두 숫자가 있다면?
콘솔 창에 ping + DNS 서버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사진에서 DNS 주소는 1.214.68.2 이니
‘ping 1.214.68.2’라고 입력해야겠죠?
끊김 없이 결과값이 나온다면?
→인터넷 연결에는 문제가 없는 거예요!
정말 만약! 여기까지 왔는데도 안 된다면?
인터넷 문제가 아닌 응용 프로그램,
바이러스 문제일 확률이 높아요!
즉, 방화벽, 백신, 바이러스, 악성 코드 등이 원인일 거예요!
여기까지 오셨다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인터넷 고장 신고를 하는 게 확실해요.
SK - 106
LG - 101
KT - 100
모두 지역번호 없이
번호만 넣으면 됩니다!
업무 시간이 종료되어도 장애 신고는
24시간 운영하니 언제든지 가능해요!
장애 신고 전화를 하게 되면,
(1) 상담원이 간단한 조치(위 1번, 2번)를 제시한 후,
(2) 그래도 안 된다면 인터넷 기사님이 직접 방문 후 해결해요.
시작 하단 검색창에 ‘프록시 설정’을
검색해 보세요.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 통신 중계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사용 시 자료를 찾는다면
프록시를 거쳐서 찾게 됩니다.
프록시 설정 변경 - 자동으로 설정 검색!
활성화 버튼을 ‘끔’으로 바꿔주세요!
인터넷 속도가 느린 해외나 오래된 OS는
프록시 설정 만으로도 빨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인터넷 회선은 충분히 빨라
프록시 접속 시 오히려 느려집니다.
개인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니
직접 비교해보고 설정해 보세요!
방문한 사이트 정보가 많아질수록
무선 인터넷 속도는 느려져요.
이럴 땐 DNS 캐시 초기화로
해결할 수 있어요!
웹사이트 방문 시 정보가 저장되는 저장소입니다.
시작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해요.
>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 실행.
‘ipconfig /flushdns’를 입력해 주세요!
이 방법은 임시 방편일 뿐이에요!
불필요하게 실행되는 앱을 종료하는 방법이에요.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늘어나고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백그라운드 앱 > 사용하지 않는 어플 > 고급 옵션.
> 이 앱을 백그라운드 실행 > ‘안 함’ 클릭!
위 3가지 방법만 사용해도
인터넷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질 수 있어요!
위 방법을 모두 사용했는데도,
인터넷 장애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인터넷 통신사 이동’이에요!
하지만 약정이 끝나지 않은 채로
인터넷 해지 시 거액의 위약금을 물어야 할 수 있어요.
인터넷 성능 문제로 인터넷 해지는?
= 위약금 해지가 가능해요!
통신사 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인터넷 온라인 대리점에서 진행해야 해요!
인터넷 가입 경로 중 온라인 대리점만
가입 사은품을 인터넷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입 경로 별 특징]
온라인 대리점은
상담, 가입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점을
이용한 인터넷 가입 사기 업체도 많아요!
인터넷TV 가입 시 ‘48만 원+@’ 받고 계신가요?
아직도 모른다면 딱 10초만 읽어보세요.
클릭하면 바로 전화연결이 가능합니다!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
*SK BTV 인터넷 장애 A/S, 통신사 중 가장 뛰어나다고?
*컴퓨터 인터넷 비용, 지불해도 끊기고 느렸던 진짜 이유!
*고정IP, 가입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손해 안봅니다!
*인터넷 가입 사은품 비교, 이렇게 해야 사기 안 당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