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KT LG 원룸)
인터넷 라우터/모뎀 재부팅
케이블 연결&와이파이 설정 확인
장치별 문제 체크
타 통신사 신규 가입
위 방법만 알고 계셔도
실제로 제 가족도 당했습니다.
제발 아래 글 1분 만이라도 읽어보시길..
(+ 피해 제보 카톡 첨부)
인터넷 고장 시에는 90% 확률로
기기 오류로 발생해요!
아래 3가지만 확인해도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와 인터넷 모뎀만 재부팅해도
효과적으로 인터넷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 하는 방법]
(1) 라우터와 모뎀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뽑으세요!
(2) 30초에서 1분간 기다려요!
(3)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라우터와 모뎀을 켜세요!
(4) 두 기기에 초록불로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Q. 저는 빨간불/주황불이 들어오는데요?
A. 기기 불량 및 단선, 접속 이상 문제입니다!
곧바로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와이파이 라우터와 모뎀 문제가 아니라면?
LAN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느슨해진 인터넷 케이블이 인터넷 연결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랜선 말고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로 인터넷 쓰고 있으면요?
A.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원룸의 경우 간혹 이웃 네트워크가 연결되거나,
암호 변경 후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요!
주변에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기기가 많다면
채널 간섭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라우터 관리자 페이지에서 채널을 변경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채널 변경 방법]
(1) 웹 브라우저에 라우터 고정 IP 주소(예: 192.168.1.)를 입력하세요!
(2) 무선 설정 메뉴에서 원하는 채널로 변경하세요.
(3) 설정 저장 후 라우터 재부팅으로 변경 사항을 적용하세요!
문제가 발생한 장치 외에 다른 기기를 통해
인터넷 고장 문제를 알아볼 수 있어요.
특정 기기에만 발생한다면
해당 장치의 네트워크 설정을 점검해야 합니다!
- Windows
1)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 문제 해결 기능 실행
2) 명령 프롬프트 열기
3) 명령어 입력
- ipconfig /release
- ipconfig /renew
- Mac
1) 네트워크 설정에서 현재 연결을 삭제 후 새로 추가하세요!
2) "TCP/IP" 탭에서 "DHCP 갱신" 버튼을 클릭하세요.
와이파이를 껐다가 다시 켜거나,
네트워크를 삭제 후 다시 연결하세요!
- 갤럭시
1) 설정 → 연결 → Wi-Fi > 연결된 네트워크 선택.
2) '네트워크 삭제' 또는 ‘이 네트워크 무시’를
선택 후 삭제하세요!
- 아이폰
1) 설정 → Wi-Fi 메뉴 > 연결된 네트워크
오른쪽 i 아이콘 클릭.
2) '이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 후 확인 및 삭제하세요.
[통신 3사 고객센터 번호]
· KT 인터넷 고객센터 ▶ 114 / 100
· SK 인터넷 고객센터 ▶ 106 / 080-011-6000
· LG 인터넷 고객센터 ▶ 101
고객센터 통화 시 문제 발생 시점, 현상,
위치를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셔야 해요.
기사님 출동 없이 빠르게 진단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통신사 장비 문제는 무료로
교체 또는 수리 받을 수 있어요.
인터넷 장애 수리 접수 번호를 기록하고
AS 일정은 사전에 조율하세요!
고객센터가 알려준 방법을 따라해도
인터넷 고장이 계속 발생합니까?
타 통신사로 인터넷을 변경하세요.
현금 사은품까지 받으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통신 3사 최대 현금 사은품]
단, 모든 업체가 혜택을
최대로 주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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