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위약금,타이밍)
해지 방어를 어설프게 시도하면 100% 실패해요!
인터넷 해지 시 체크리스트
① 남은 약정 기간
② 약정 해지 예약
③ 상담사와 밀당
해지 방어만 잘해도 25만 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해지 방어도 타이밍?
2. 해지 방어 성공 필승 가이드
해지방어 꼼수 알아보는법!▼
1. 해지 방어도 타이밍?
해지 방어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지 방어란?
고객의 해지를 막기 위해 통신사가
여러 혜택을 제시하며 방어하는 정책.
고객: 저 해지할게요.
통신사: 계속 저희 통신사 사용해주신다면
상품권 10만 원 더 증정해드리겠습니다!
해지 의사를 밝히는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
요금 할인이나, 상품권 등의 혜택을 제시하죠.
해지 방어 적기 적시 타이밍!
약정 1년 차
➔ 해지 방어 비추천
통신사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1년 차 고객의 해지를 막고자
혜택을 제시하기 보다는,
해지할 때 발생하는 위약금을
챙기는 편이 더 이득입니다.
또한 가입 시 받았던 사은품도 반환해야 되죠.
약정 2.3년 차
➔ 도전해 볼 만합니다.
이 시기에 고객들은 해지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통신사가 여러 혜택들을 제시 할 겁니다.
해지 위약금도 본격적으로 떨어지는
시기기 때문에 부담 없이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약정 3년 만료
➔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언제든지 해지할 준비가 되어 있는 고객을
빨리 잡아야 하기 때문에 큰 혜택을 제시해줍니다.
2. 해지 방어 성공 필승 가이드
해지 신청 예약하기
고객센터로 전화 후 해지 의사를 밝히면,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바로 해지 처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지될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일주일 뒤
해지 예약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KT 홈페이지 참고
해지 신청 예약 방법
LG U+
홈페이지 & 앱 → 마이페이지 > 서비스 해지
> 해지 접수(로그인 필수)
SKT
홈페이지 & 앱 >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 조회/변경/해지 > 가입 해지 신청(로그인 필수)
KT
홈페이지 & 앱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변경
> 홈 상품 해지 신청(로그인 필수)
상담사와 밀당 필수!
첫 통화에서 제시하는 조건은 일단 거절합니다!
다음 통화의 혜택이 더 좋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 후 전화가 오면,
‘어디 어디서 알아봤는데 거기는 이만큼 준다더라.’
'혜택이 적다면 언제든 해지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런 뉘앙스로 강하게 말해야 합니다.
※ 절대 넘어가면 안됩니다!
'지금 재약정 하시면 요금 할인 해드립니다'
상담사가 대단한 혜택을 주는 것처럼 제시하지만,
요금 할인은 약정 시 공통으로 들어가는 혜택.
➔ 상품권이나 현금 사은품으로 제시!
3. 해지 방어 혜택 평균 값
※ 요금제와 사용 연수 등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조만 부탁드립니다!
한 줄 정리!
해지 방어 시도 시기는 2.3년 차부터!!
예약으로 해지 신청하기!
통신사는 가만히 있는 고객에게
아무런 혜택도 주지 않습니다.
약정 만료가 다가온다면 해지 방어
시도하셔서 받을 수 있는 혜택!
클릭하면 바로 전화연결이 가능합니다!
(365일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
본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 설치 꿀팁
24년 통신사 최신정보, 놓치면 못 받는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