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Feb 01. 2019

[공지] 메타디움 토큰 스왑 안내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메타디움의 블록체인 메인넷이 2019년 2월 28일, 로드맵보다 4개월 앞당겨진 날짜에 드디어 공식 출시됩니다. 


또한,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기술적 우수성을 실제 서비스와 제품을 통해 여러분께 선보이기 위해 토큰 스왑을 지원하는 Keepin 앱을  2월 15일 앞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Keepin 앱은 원활한 토큰 스왑 지원을 위해 월렛 기능만 우선적으로 제공 될 것이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메타디움의 공식 블록체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META 토큰 홀더 여러분께서는 1:1의 비율로 현재의 ERC-20 META 토큰을 META 코인으로 스왑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토큰 스왑에 대한 중요한 안내 사항이니 주의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일정 


2. META 토큰 홀더 안내 사항 

토큰 스왑은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2월 15일에 출시될 Keepin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월렛에 토큰을 보관하세요. 다운로드 및 토큰 입금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2월 15일 앱 출시와 함께 공지될 예정입니다.  

2. 2019년 2월 22일(11:59:59 한국 시간 기준) 전에 토큰 스왑을 지원하는 파트너 거래소 (다음 항목에서 안내드립니다.)에 토큰을 보관하세요.    


토큰 스왑과 관련된 최신 소식은 메타디움 공식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비밀번호: meta201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토큰 스왑 지원 거래소 

메타디움은 보다 편리한 토큰 스왑을 진행하기 위해 공식 파트너 거래소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토큰을 2월 22일 전까지 다음 거래소로 이전하시면 안전하게 토큰 스왑이 진행됩니다. 


스왑 지원 거래소 (2019년 1월 29일 기준):   

KuCoin

ABCC

업데이트 예정

거래소에 남아있는 토큰은 계속해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거래소의 내부 일정 및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거래소의 공지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4. 자주 묻는 질문들 (FAQ) 

다음은 토큰 스왑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1. 메타디움의 블록 프로듀서로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거버넌스  dApp 웹사이트(출시 예정)에서 신청서를 제출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디움 블록체인 초기 단계에서는 메타디움과 직접 계약한  기관만 블록 프로듀서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생성 초기에 보안성이 높고 견고한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2. ERC-20 META 프리즈의 최종 기한이 있나요?
토큰 스왑 기한은 2019년 2월 22일 (11:59:59)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3. Native META는 어디에 저장할 수 있나요?

현재 저희는 공식적으로 Metamask와 Keepin 그리고 파트너 거래소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현 ERC-20 META 토큰은 어떻게 되나요? 
스왑이 완료된 ERC-20 META 토큰은 2019년 2월 22일 (11:59:59)에 지정된 주소에서 프리즈될 예정입니다. 주소에 저장되어 있는 토큰만큼의 META 코인은 2월 28일에 메타디움 메인넷을 통해 생성됩니다. 

5. META 프로토콜 메인넷과는 어떤 월렛을 사용할 수 있나요? 
2019년 2월 15일에 출시될 메타디움의 Keepin 월렛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갑에 대한 기타 사항은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6. 메타디움 월렛에 토큰을 옮기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메인넷 론칭에 따른 토큰 스왑을 위해서입니다. 

7. 월렛 전송에 적용되는 보안 또는 기능상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사용자는 META 코인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으며, Meta ID를 사용하는 기타 신원 관련 기능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토큰 이코노미 페이퍼와 기술 페이퍼는 언제 공개되나요? 
토큰 이코노미 페이퍼는 메인넷 출시와 함께 공개됩니다. 기술 페이퍼는 향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9. 만약 토큰 스왑을 하지 않는다면, META가 그대로 제 개인 월렛에 남나요?
이동되지  않은 ERC-20 토큰은 그대로 개인 지갑에 남아 있지만 2월 22일 (11:59:59) 이후에는 토큰 이동이 불가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메인넷 출시 이후에는 ERC-20 토큰의 값은 0이 됩니다. 다만 이더리움 개인 키를 가지고 있다면 Keepin  앱으로 가져와 메인넷 런칭 이후 META 코인을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 메인넷이 출시 되면, 현재 토큰은 새로운 토큰과 스왑되는 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스마트 콘트랙트의 토큰이 되는 건가요?
ERC-20 토큰은 2019년 2월 22일에 META 코인으로 전환되지만, 메인넷은 2019년 2월 28일에 론칭됩니다. 

11. 새 월렛으로 옮긴 이후에 락업 기간이 있나요?
네, 2019년 2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일주일 간 락업 기간이 있을 예정입니다. META 코인은 메인넷 출시 이후 2월 28일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12. 메타디움의 새로운 월렛으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계별 가이드가 2019년 2월 15일 공지될 예정입니다. 

13. 새 월렛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지원되나요? 
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14. 메타디움 월렛에 다른 코인이나 토큰을 저장할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기본 월렛 기능만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META 토큰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시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15. 질문 및 문의는 어디에서 가능한가요?
메타디움 공식 카카오톡 채팅방(비밀번호: meta2019)에 문의하시면 언제든지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16. 입금과 출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2019년 2월 15일부터 메타디움의 Keepin 앱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토큰 스왑을 위해 2월 22일까지는 입금만 가능하며, 출금은 불가능합니다. 

17. 최근 월렛 해킹 사례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메타디움 월렛은 안전한가요? 
여러 고위급 보안 감사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8. 토큰 스왑이 완료되면 MEW/메타마스크에 META 토큰을 더 이상 저장할 수 없나요?
MEW/메타마스크에 META 토큰을 저장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프리즈 (2월 22일) 이후에는 ERC-20 토큰을 전송하실 수 없습니다.  메인넷 출시 이전에는 메타디움의 Keepin 앱으로 토큰을 옮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19. ERC-20 META 토큰을 새 월렛으로 옮기는 방법은 뭔가요?
거래소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거래소에서 공지된 안내 사항을 따라주세요. 메타디움 Keepin에서 부여된 새 주소로 ERC-20 META 토큰을 옮기실 수 있습니다.  

20. 메인넷 출시 관련 개발 진행 상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메타디움의 브런치,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시면 최신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 카카오톡 채팅방(비밀번호: meta2019)에 문의하시면 언제든지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21. 메인넷 출시와 함께 META 토큰이 상장될 추가적인 거래소는 없나요? 

국내 탑티어 거래소의 상장 신청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지할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메타디움이란

메타디움(Metadium)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덴티티 플랫폼입니다. 메타디움은 개인이 자신의 정보에 대한 권리를 온전히 소유해야 한다는 개념의  자기주권 신원(self-sovereign identity)의 가치를 통해 아이덴티티를 재정의하고자 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뿐만 아니라 전세계 서비스 제공 업체(service provider)와 개인을 연결하는 다리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것입니다.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한국 블록체인 시장 분석: 7가지 주요 사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