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통해 화장품 브랜드 '베르티' 제품 증정
국내 대표 NFT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주)다름인터내셔널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티(VERTTY)'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8일부터 진행한다. 메타갤럭시아의 운영사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달 다름인터내셔널과 NFT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1회씩 5주 동안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2,500명이 NFT를 받을 수 있다. 매회 메타갤럭시아에서 베르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00명에게 시카패드, 클렌징폼, 토너 등 베르티 대표 제품 5종과 매칭된 베르티 브랜드 캐릭터 NFT가 1개씩 제공된다. NFT를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회 20명을 추첨해 해당 NFT 작품과 매칭된 실제 베르티 제품을 증정하며, 추후 연계된 리뷰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베르티는 2022년 다름인터내셔널이 새롭게 론칭한 비건 뷰티 브랜드로, 피부 고민이 많은 1020세대를 위해 동물성 원료와 유해 성분을 배제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비건 인증과 수분리 라벨, FSC 인증 패키징 등 친환경 패키지로 지구에 대한 오염도는 줄인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이번 NFT 작품은 다름인터내셔널이 서울여자대학교 아트앤디자인스쿨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2023 비건뷰티 베르티 캐릭터 공모전」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의 수상작이 활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NFT는 디지털 작품을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한정판 NFT를 소유한 고객과 특별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 대상으로 NFT를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NFT 활용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