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미드레이트 Mar 27. 2017

미드레이트 포럼 참석 현장 스케치

아시아태평양금융포럼 & 올페이먼트

지난 주, 3월 21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아주경제 주관 금융포럼이 열렸다.

주요 주제는 G2 환율전쟁과 新고립주의로 트럼프 시대를 맞이해서 새로운 국제질서와 금융산업의 위기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 곳에 미드레이트가 초대되어 금융업계의 많은 분들을 만나뵙고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 )


P2P업체로는 미드레이트와 8퍼센트가 초대되었으며, 부동산 P2P대출 플랫폼 테라펀딩의 양태영 대표님도 오셨다. 금융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금융위원회 위원장님 등이 오셔서 축사를 하셨고, 세계 경제의 변화에 따라 국내 경제에 미치게 될 영향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참석자들이 모였다. 



간단한 티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테이블이 마련되었고, 포럼이 시작되자 자리가 만석이 되어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미드레이트의 이승행 대표님 또한, VIP 참석자 테이블에 앉아서 금융업계의 방향성에 대해 깊이 이야기를 나누셨다. 사진은 이 글의 대표 사진 왼쪽 위쪽에 초롬히 자리 잡고 계신걸 볼 수 있다 : )


PR과 디지털 마케팅을 함께 담당한지도 벌써 한달 째, 빠른 시장 대응이 필요한 금융업계에서 이를 위한 논의를 하는 자리에 참석 할 수 있는 것은 참 감사한 일이다. 미드레이트는 오늘도 P2P금융 플랫폼의 발전을 위해 여기저기 발 벗고 나서고 있다 :)





다음 날인 22일은 또 하나의 행사, The 5th All payment confernce에 미드레이트 대표님께서 한국P2P금융협회장님으로서 P2P금융 산업을 설명하시는 강연자로 초대되셨다. 전자신문에서 주관하는 핀테크 시장 내 핵심 기술 및 플랫폼, 디지털 금융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핀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 대거 참석해주셨다.


몇일 전부터, 강연을 열띄게 준비하신 대표님과 나는 강연장에 1시간 일찍 도착하여 강연을 준비했다 : )


강연자석에 앉아 준비하시는 대표님


트랙1과 트랙2로 강연장이 나뉘어져 있었는데 대표님은 플랫폼 혁신 분야에서 강연을 진행하셨다.

깔끔한 자료집 덕분에, 대표님의 차례를 기다리면서 읽는 동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미드레이트의 테마 색인 보라색으로 물들여진 PT자료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P2P금융에 대해서 생소했던 사람들은 귀를 쫑긋 세우고 대표님을 바라보았고, 1시간 강연이 숨죽이듯 지나갔다. 대표님 또한, 조금 어신듯한 모습이었지만 차근차근히 이해가 쉽도록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은 강연이었다 : ),,,



강연이 끝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대표님을 찾아와 명함을 내밀며, 대표님과의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미드레이트가 한국P2P금융협회의 초대회장사가 될 수 있었던 이유에는 이러한 대표님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


한국의 핀테크 유니콘 기업이 되는 그 날까지 미드레이트의 자기계발은 계속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SBS 경제 돋보기 비하인드 스토리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