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혜롭게 Jun 27. 2018

마스크팩 오래 붙이고 있으면 피부에 안좋은 이유

단 10분 만에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 마스크팩은 여성들 사이에서 단연 최고의 홈케어 방법으로 손꼽히곤 합니다. 마스크팩이 10분 동안 날아가는 수분을 잡아 자신이 머금은 다양한 성분을 피부에 흡수시켜주죠. 착한 가격에 사용법도 간단해 남녀노소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엔 '1일 1팩'을 이용한 피부관리법이 입소문을 타며 마스크팩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죠.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안 한 것만 못한 법입니다. 간단하지만 어려운, 마스크팩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팩을 하기 전 보통 깨끗한 세안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실 겁니다. 하지만 마스크팩의 효과를 더 끌어당기고 싶다면, 먼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죠. 각질층이 두꺼우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흡수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얼굴 모양에 맞춘 마스크팩 특성상 눈가와 입가는 뻥 뚫릴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은 공기와 맞닿는 면접이 좁아 쉽게 건조해지기 쉽죠. 이를 대비해 마스크팩을 붙이기 전, 입가와 눈가에 꼼꼼하게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팩 설명서를 읽다 보면, 꼭 세안 후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사용할 것을 추천하곤 합니다. 먼저 피부결을 정돈하면 두배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클렌징 때 미처 지워지지 않는 노폐물이 정리되고, 각질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실제 피부결을 정돈하다 보면 화장솜에 노폐물이 잔뜩 묻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피부 트러블을 제대로 잡기 위해선 마스크팩 성분을 제대로 따져봐야 합니다. 미세먼지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는 진정 효과에 집중된 팩을, 여드름에는 알로에 팩을, 노폐물 배출에는 율무 등을 선택할 수 있죠.


▼마스크팩 사용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시간 엄수' 입니다. 오래 붙이고 있을 수록 효과가 더 증가하지 않을까 싶지만,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죠. 사용권장시간은 10~20분입니다. 그 이상 지속될 경우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가 더 건조해질 수 있죠. 건조해지면 주름이 생기기도 더 쉬워집니다.  


▼마스크팩 효과를 좀 더 높이고 싶다면, 다리를 벽에 올리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몰려 있던 혈액과 산소 등이 머리로 전해지며 마스크팩 효과가 상승하고 몸도 편안해지게 되죠.


▼오늘은 보습을 위해, 내일은 미백을 위해 다양한 팩을 번갈아 사용하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피부에는 28일의 '턴오버' 주기가 존재합니다. 이 시기에 맞춰 같은 라인을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제대로 들어나게 되죠.


▼여성의 경우, 생리 전후로 피부가 예민해지거나 피지가 많이 올라오곤 하는데요. 이때는 오히려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므로 아예 팩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팩 올바로 보관하고 계신가요? 차갑게 보관하기 위해 냉장고에 팩을 넣어놓는 분들이 계신데요. 화장품의 보관 적정 온도는 15도입니다. 일반 냉장실은 2도 정도로 더 낮은 편이죠. 서늘한 곳에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기 20~30분 전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하면 자극은 줄이고 쿨링효과도 볼 수 있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