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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Gray Lee Aug 22. 2018

[교육 및 강의]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

마케팅 교육 및 강의 커리큘럼

오늘 배워 내일 쓰는 마케팅 실무 노하우,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



기업, 정부, 대학부터 개인 맞춤 컨설팅과 교육까지 요청에 의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제안 주실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메일로 연락 바랍니다.


제안 및 문의하기



수강생 소속 기업



2017년 첫 강의 개설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해 약 18,695명 이상이 수강했고, 집계 기준 200곳 이상의 수강생 소속 기업 및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기업의 실무자 분들에게는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와 실무 운영능력을 갖추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 및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직접적으로 매출과 연계되는 노하우를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강의평가



실력이 뛰어난 분들은 정말 많지만 개인의 실력과 강의는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전달하고 가르친다는 것은 상대방의 입장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그만큼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에게도 그런 고민과 노력의 시간이 없었다면 이렇게 높은 평가는 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벤처캠퍼스, 스타트업 창업 대상자 교육 평가 점수



강의소개




치열한 경쟁, 한정된 예산 속에서

브랜딩과 퍼포먼스까지 잡고 싶다면?

정답은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우리가 광고를 마주하지 않는 순간은 얼마나 될까요?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광고 및 마케팅 경쟁은 치열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늘어나는 광고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점차 광고를 외면하고 있죠. 때문에 과거와 같이 기업의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은 더 이상 효과가 없습니다. 이제는 고객이 듣고자, 보고자, 소비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기업의 메시지를 녹여내는 방식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결국 고객과의 접점에서 어떤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해 고객을 설득할 것인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콘텐츠에 있습니다. 나날이 치열해지는 광고와 마케팅 전쟁 속에서 한정된 예산으로 기대이상의 성과 창출을 원한다면, 고객과의 인게이지먼트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는 콘텐츠 마케팅이 정답입니다.



강의특징




1.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공식을 내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에는 특별한 공식이 있습니다. 어떤 요소에 사람들이 반응하고 공감하며 널리 확산되는지, 그 원리와 공식을 알아보고, 이를 직접 응용 및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2. 실제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창줄한 실무 노하우와 팁


단순 이론만 가지고 실제 마케팅 업무에서 성과를 창출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강의의 모든 내용은 실무에서 직접 실험하고 검증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된 노하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장 여러분이 내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드립니다.

3. 콘텐츠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배포 및 발행 전략과 분석 노하우


어떤 콘텐츠가 소위 말하는 대박이 터질지 미리 알 수 없기에, 콘텐츠 마케팅은 확률게임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욱 더 빠른 성장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적화된 콘텐츠 마케팅 배포, 발행 전략과 함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분석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수강대상




1. 기업에서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지만 성과가 나지 않아 고민인 실무자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무엇을 콘텐츠로 만들어야 하고,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을 마주하고 있다면 이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력적인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과 발행까지 한 번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2. 한정된 예산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이상의 성과를 내고 싶은 스타트업의 담당자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점은 투입대비 산출이 측정 가능하다는 것에 있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예상 가능한 결과를 얻는다는 단점도 안고 있습니다. 해당 강의를 통해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ROI를 높이는 전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딩과 퍼포먼스 둘 다 잡고 싶은 창업자 또는 마케터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며 인게이지먼트를 증대시키는 마케팅 방법이기에 기업 브랜딩을 제고하는데 매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채널에서의 기술력으로 이를 다양하게 활용함으로써 비즈니스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비약적으로 늘리는 비결이 되기도 합니다.



상세 커리큘럼



1. 지속가능한 유일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우리는 이제 광고를 그만 보고 싶다. 콘텐츠 마케팅의 등장

대체 뭐가 다른 건데? 콘텐츠 마케팅의 특징

기초부터 튼튼하게! 콘텐츠와 콘텐츠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무슨 효과가 있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과 효과


2.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마케팅 분석하기


매력적인 컨셉의 근거는 고객분석이다. 무엇을 분석해야 하는가?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 어떤 플랫폼을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

산업의 특성은 콘텐츠와 플랫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경쟁사가 한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벤치마킹, 어떻게 할 것인가?


3. 콘텐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무엇을 콘텐츠로 만들어야 할까?

잠재고객의 관심과 흥미 유발을 위한 콘텐츠 소재 찾기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대를 위한 콘텐츠 소재 찾기

콘텐츠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컨셉은 어떻게 탄생하나?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나?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로 분석해보는 콘텐츠 마케팅 케이스


4. 나만 알고 싶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


콘텐츠의 성패를 좌우하는 콘텐츠 제목 가이드

공감과 설득을 이끌어내는 콘텐츠 스토리텔링 가이드


5. 콘텐츠 마케팅 발행 전략과 최적화


지속적인 마케팅 효과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허브 구축하기

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콘텐츠 마케팅 퍼널 설계

브랜딩과 퍼포먼스까지, 디지털 콘텐츠 발행과 마케팅 최적화 전략

콘텐츠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가이드

데이터로 보는 콘텐츠 마케팅의 방향성과 인사이트



강사소개



이민규


교육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전략 컨설팅 펌과 스타트업을 거쳐,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의 국내 마케팅을 총괄했습니다. 실무 노하우가 담긴 강의로 전국의 기업, 대학 및 창업지원단체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첫 강의 개설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해 18,695명 이상이 수강했고, 집계 기준 200곳 이상의 수강생 소속 기업 및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주요약력


K 금융사,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마케팅 기획

Wall Street Institute Korea, Head of Marketing / 실장

파인트리컴퍼니, 디지털 마케팅 팀 팀장

ST Unitas(에스티유니타스), 영단기 상품 및 서비스 전략기획

해커스 교육 그룹, 공무원 사업 디지털 마케팅 기획 및 운영

EBS 스마트코치, 퍼포먼스 App 마케팅



마케팅 교육 및 강의 이력


네이버 커넥트 재단 디지털 마케팅 부스트캠프

교보생명 청춘가곡 디지털 마케팅 부트캠프

메가스터디 잇츠리얼타임 스타트업 베이스캠프

KT, 인재개발원

POSCO, 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

KOTRA, 코트라 아카데미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한국생산성본부, 관광벤처

플레이디 (PlayD)

스킬샾 Skill#

JW 정원성형외과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성신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

시흥시청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시흥 여성인력개발센터

한국 폴리텍 대학 인재원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벤처캠퍼스



컨설팅 이력


썸씽, IR 전략 컨설팅

원더페이스, 마케팅 전략 컨설팅

카프렌즈, 마케팅 전략 컨설팅

온고,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코액터스, 디지털 마케팅 전략

퍼플러스, 디지털 마케팅 전략

현대메디, 디지털 마케팅 전략

모닥, 디지털 마케팅 전략

파란메이커스, 디지털 마케팅 전략

에이제로렌트카, 디지털 마케팅 전략

페이퍼타이거, 디지털 마케팅 전략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메일로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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