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Dec 13. 2018

좋은생각 2019. 01월 호에 실린 밀키베이비 에세이




에세이 전문 월간지, 「좋은생각」 에서 기고 요청을 주셨어요. 밀키베이비 에세이가 2019년 01월 호에 실리게 되었습니다. 연초부터 좋은 기분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잡지 좋은생각이 벌써 26년이 되었다고 해요. 역사 깊은 힐링 잡지죠. 영어 타이틀로는 Positive Thinking이라고 하던데, 긍정적인 생각은 역시 오래오래 사랑받는 것 같아요. 전에 우연히 상점에서 보고 읽기 시작한 적이 있는데 읽을거리가 많아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손에서 놓기 어려웠던^^ (예전엔 뉴스 가판대 옆에 많이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 막상 보기가 쉽지 않네요. )

저는 스스로 그림작가라고 생각하다 보니, '글'만 오롯이 담은 경험이 낯설었는데요. 생각해보면 항상 저는 일러스트를 올리고 짤막한 에세이를 더해 왔습니다. 다른 작가분들을 보면 에세이면 에세이, 툰이면 툰, 이렇게 구분이 명확하지만 저는 제 성향이 비빔밥같아서ㅎㅎㅎ 이렇게 이어온 지 벌써 3년째가 되고, 가끔은 이렇게 에세이만으로도 독자분들께 찾아뵙는 것도 색다른 느낌이 드네요!

저는 글 쓰는 것이 그림 그리는 것보다 어렵다는 생각을 자주 해요. 하지만 
몇 장의 그림으로는 풀어낼 수 없는 생각들이 늘 있고, 때론 그림으로 말하려는 주제가 글을 쓰면서 더 명확해질 때도 있어요. 글과 그림으로 밀키베이비 이야기들이 풍요로워지면 더 좋다고 저 좋을 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계속 그림 에세이로 만나 뵐게요! 




밀키베이비 작가, 김우영
그림작가멀티크리에이터. 그림 에세이 ‘지금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출간했다밀키베이비 육아툰을 연재하고 모성과 여성에 관한 그림과 영상으로 국내외 전시를 여는 에너지 넘치는 엄마
일본대만 전시  국내 <경남국제아트페어><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그림을 출품했다<삼성><해피포인트앱><카카오미니><네이버부모i><포포인츠바이쉐라톤호텔>  다수의 기업  출판 미디어와 일러스트레이션 콜라보 작업을 하고 있다
<디아티스트매거진> ‘디자이너 엄마의 창의적인 놀이 레시피 연재 하면서, 아이와의 아트놀이를 연구하고 강의   번째 책을 집필 놀이를 접목한 가족 아트여행은 <서울문화재단> 영상 크리에이터 활동으로 시작현재 인스타그램 @milkybaby4u  밀키베이비 유튜브에서 연재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삼성 건조기 '그랑데' 프로모션 일러스트 콜라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