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나라 아이들은 어떻게 아트 놀이를 할까?궁금했습니다. '오늘 또 뭐 하지?' 아트놀이 책을 쓰면서 해외 미술관,아트 관련 사이트도 리서치했습니다. 명화를 놀이에 반영하고, 지역 문화와 자연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이 곳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제 책에 녹아들어 있지만, 실제로 전 세계의 아트놀이를 즐겨 보는 것은 또 다른 재미이므로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방학이라 집콕으로 무료한 아이들, 오늘 또 뭐 하고 놀지 고민 많으신 부모님들께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꼬마 예술가들을 위하여!
퀸즈랜드 아트 갤러리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아트 센터 사이트입니다. 주로 오스트레일리아 로컬 작가들을 많이 소개하지만, 그 외에도 자화상 그려보기, 해변에 내 움집 만들기 등 인터랙티브 한 놀이와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특유의 자연환경을 담은 아름다운 작품들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아이와 함께 해보시길!
런던에 위치한 테이트 모던 갤러리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테이트 키즈 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어요. 제가 예전부터 인스타그램에도 소개했었는데요, 테이트 갤러리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과 연계된 아트놀이들이 많아서 아이와 함께 하기 좋아요. 재료와 방식을 확장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고, 독특하고 실험적인 작가들의 작품도 만날 수 있어요. 저는 밀키와 비누 조각하기 액티비티를 해봤는데, 조각가의 작품도 함께 보면서 미술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었죠.
색칠 도구로 유명한 크레욜라는 자사 제품을 잘 이용하기 위한 여러 가지 놀이 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컬러링이 프린트하기 편하게 되어있고, 간단한 키즈용 DIY 영상들도 있습니다. 입체 카드를 만들거나 클레이를 이용한 놀이들도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밀키는 여기서도 디즈니 컬러링을 하고 있습니다^^